뷰페이지

‘서울마당’ 세종대로~청계광장 잇는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서울마당’ 세종대로~청계광장 잇는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입력 2016-07-18 23:28
업데이트 2016-07-19 0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민공모 거쳐 이름 선정… 주차장 없애고 화단 낮춰 다채로운 이벤트 열린다

이미지 확대
서울신문사의 창간 112주년 기념일을 하루 앞둔 17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사옥 앞에 잔디와 조형물로 조성한 2600여㎡(약 800평) 공간이 시민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서울신문사의 창간 112주년 기념일을 하루 앞둔 17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사옥 앞에 잔디와 조형물로 조성한 2600여㎡(약 800평) 공간이 시민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중심에 새롭게 등장한 공간은 ‘서울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시민과 독자에게 다가간다.

서울신문은 중구 세종로 사옥 앞 공간 이름을 짓기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9일 동안 시민공모를 진행했다. 공모 결과 모두 182명이 참여해 480건의 이름을 제안했다. 공정한 내부 심사를 거쳐 다양한 이름 가운데 조병준(경기 고양시 일산)씨의 ‘서울마당’을 선정해 창간기념일인 18일에 맞춰 발표했다.

수상작인 ‘서울마당’은 서울신문 사옥 앞의 공간이란 뜻과 함께 우리나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새로운 일들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장소라는 뜻을 담고 있다.

마당의 영문 표기인 ‘MADANG’은 외국인도 쉽게 발음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으며 200m 남짓 떨어진 서울시청사 앞 서울광장과 쉽게 연결해 인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제안자의 설명이다.

서울신문은 ‘서울마당’을 국가 상징거리인 세종대로와 한국 언론의 중심이자 서울광장과 서울청계광장을 잇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활용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과감하게 기존 화단을 낮추고 주차장을 없애면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어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6-07-19 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