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민희 “주광덕, 안경환 40년 전 자료 어떻게 구했나”

최민희 “주광덕, 안경환 40년 전 자료 어떻게 구했나”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6-16 16:47
업데이트 2017-06-16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경환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허위 혼인신고’ 의혹을 제기한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40년 전 자료를 어떻게 구했는지에 대해 궁금증이 더하고 있다. 주광덕 의원은 전날 안경환 후보자가 과거 한 여성과 혼인신고를 냈다가 무효판결을 받았다는 판결문을 입수해 공개했다.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검사 출신, 박근혜 청와대 김기춘 실장 때 정무비서관 했던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님, 답해 달라. 인청(인사청문회) 많이 해 봤지만 특이한 경우라서요”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안경환 후보자는 16일 기자회견을 열어 혼인무효소송과 관련해 “당시 이기심에 실로 어처구니없는 잘못을 저질렀다.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인정하고 “저는 즉시 잘못을 깨닫고 후회했으며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스스로를 치료하면서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을 보냈다. 지금까지 그때의 그릇된 행동을 후회하고 반성하고 살았다”고 사죄했다. 또 “학자로서 그 때의 잘못을 한순간도 잊은 적이 없다”며 “이 모든 사실은 제 아내도 잘 알고 있다. 젊은 시절의 잘못으로 평생 반성하고 사죄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