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출산 후 숨진 아기 냉동실에 1년 넘게 보관한 30대 체포

출산 후 숨진 아기 냉동실에 1년 넘게 보관한 30대 체포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17 21:31
업데이트 2017-06-17 2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출산 직후 숨진 아이를 비닐봉지에 담아 1년 5개월 동안 냉장고에 보관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숨진 아기 냉동실에 1년 넘게 보관한 30대 체포
숨진 아기 냉동실에 1년 넘게 보관한 30대 체포 출산 직후 숨진 아이를 비닐봉지에 담아 1년 5개월 동안 냉장고에 보관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형법상 사체 유기 혐의로 A(34)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서울신문DB
부산 남부경찰서는 형법상 사체 유기 혐의로 A(34)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7일 부산의 한 가정집 냉장고에서 아이의 시신이 있다는 B씨의 신고가 경찰에 들어왔다. B씨는 친오빠인 C씨를 보려고 이 집을 방문해 냉동실 문을 열었다가 비닐봉지에 쌓인 아이 시신을 발견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C씨의 동거녀이자 집주인인 A씨를 긴급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지난해 1월 아기를 낳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직장에서 근무하던 중 하혈을 해 조퇴한 뒤 욕실에서 샤워하던 중 아기가 나왔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기를 출산한 뒤 곧바로 기절했으며, 다음날 새벽 2시가 돼서 깨어보니 아기가 숨져있어 냉장고에 보관했다는 것이 A씨의 진술이다. 동거남인 C씨는 A씨가 임신한 사실을 몰랐다며 범행 관련성을 부인하고 있다.

A씨와 3년 전부터 알고 지냈지만 동거를 시작한 것은 지난해 4월부터라는 것이 C씨의 설명이다.

경찰은 아기의 시신 부검을 부산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가릴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정확한 범행 동기나 당시 상황을 파악하는 한편, 범행에 관련된 다른 사람이 있는지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