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영철 의원 전 보좌관 구속…“투서로 사실 왜곡” 반발

황영철 의원 전 보좌관 구속…“투서로 사실 왜곡” 반발

조한종 기자
입력 2017-06-20 16:55
업데이트 2017-06-20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황영철 국회의원(철원·화천·양구·인제·홍천)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황 의원의 전 보좌관을 구속했다.

춘천지검은 황 의원의 지역구 비서 등을 지낸 김모(56·여) 전 홍천군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수년간 황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서 보좌관과 비서 등으로 일하면서 보좌진 등의 월급을 일부 반납받아 운영비 등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16일 김 전 의원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며, 법원은 지난 19일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3월 말 황 의원의 홍천 지역구 사무실 등 3곳을 압수수색했다. 검찰 관계자는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수사 중 필요하면 황 의원을 피고발인 또는 피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황 의원은 “직원의 구속은 담당 변호사들조차 이례적이고 납득하기 어렵다고 할 만큼 과도한 결정이었다고 본다”면서 “이 사안은 전적으로 지역 사무실 운영과 지역구 관리를 위해 순수하고 자발적인 협조로 이뤄진 일임에도 악의적인 투서로 사실이 왜곡됐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 조사가 이뤄진다면 적극적으로 소명하겠다”며 “책임을 져야 할 일이 있다면 회피하지 않고 담담하게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