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고통보에 ‘욱’하고 아파트 재개발조합장 살해한 60대

해고통보에 ‘욱’하고 아파트 재개발조합장 살해한 60대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7-06-22 18:03
업데이트 2017-06-22 18: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고 통보한 아파트 재개발조합장을 살해한 60대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전남 여수경찰서는 22일 모 아파트 상가분양위원장인 문모(68)씨를 살인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

문씨는 이날 낮 12시 15분쯤 전남 여수시 소호동의 한 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 아파트 재개발조합장 조모(65)씨의 가슴과 배를 흉기로 4차례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재개발된 아파트단지의 상가 분양과 관리 업무를 맡고 있던 문씨는 이날 오전 10시쯤 조씨로부터 해고통보를 받은 뒤 화를 참지 못하고 인근에 있는 철물점에서 흉기를 구입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문씨는 이날 “이달 월급이 밀렸다. 왜 주지 않느냐”고 조씨에게 항의하다 서로 언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봉급날은 지난 20일로 250만원을 받아왔다. 범행을 말리던 다른 조합 관계자도 손에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씨는 경찰 조사에서 “해고통보를 받고 욱하는 마음에 잘못을 저질렀다”며 범행을 시인했다. 이들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이웃이다. 이 아파트는 최근 재개발에 따른 분양 절차가 끝난 뒤 착공을 앞두고 있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문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