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차 갈등’ 50대 남성, 이웃 주민에게 흉기 휘두르며 난동

‘주차 갈등’ 50대 남성, 이웃 주민에게 흉기 휘두르며 난동

입력 2017-06-22 09:09
업데이트 2017-06-22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평소 주차 문제로 이웃과 갈등을 겪던 50대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같은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을 흉기로 때리고 차량 등을 파손하는 등 난동을 부리다 경찰에 체포됐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22일 살인미수 및 특수손괴 혐의로 임모(59)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임씨는 전날 밤 11시 50분께 수원시 장안구 자신이 거주하는 3층짜리 다세대 주택 이웃집 2곳의 현관문을 흉기로 파손하고, 집 앞에 주차된 차량 1대를 부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현관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밖으로 나온 주민 A(51)씨에게도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것으로 조사됐다. 임씨가 파손한 차량.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 연합뉴스
평소 주차 문제로 이웃과 갈등을 겪던 50대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같은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을 흉기로 때리고 차량 등을 파손하는 등 난동을 부리다 경찰에 체포됐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22일 살인미수 및 특수손괴 혐의로 임모(59)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임씨는 전날 밤 11시 50분께 수원시 장안구 자신이 거주하는 3층짜리 다세대 주택 이웃집 2곳의 현관문을 흉기로 파손하고, 집 앞에 주차된 차량 1대를 부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현관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밖으로 나온 주민 A(51)씨에게도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것으로 조사됐다. 임씨가 파손한 차량.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 연합뉴스
평소 주차 문제로 이웃과 갈등을 겪던 50대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같은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을 흉기로 때리고 차량 등을 파손하는 등 난동을 부리다 경찰에 체포됐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22일 살인미수 및 특수손괴 혐의로 임모(59)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임씨는 전날 밤 11시 50분께 수원시 장안구 자신이 거주하는 3층짜리 다세대 주택 이웃집 2곳의 현관문을 흉기로 파손하고, 집 앞에 주차된 차량 1대를 부순 혐의를 받고 있다.

임씨는 특히 현관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밖으로 나온 주민 A(51)씨에게도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A씨는 두피가 10cm가량 찢어지는 상처를 입어 병원 치료를 받고 있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약 15분간 소란을 피우던 임씨는 1층 자신의 집으로 달아났다가 출동한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

당시 임씨는 “흉기를 내려놓으라”는 경찰관의 경고를 무시하고, 자해할 것처럼 위협을 가하다가 테이저건을 맞고 체포됐다.

임씨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집 안에 있던 목공용 연장을 들고나와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임씨는 경찰에서 “술에 취해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서도 “평소 주차 문제 때문에 불만이 있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웃 주민들도 1층에 사는 피의자가 노면 주차에 대한 불만을 느끼고 있었다고 공통된 증언을 하고 있다”며 “피해자가 생명을 잃을 수도 있던 상황인 만큼, 피의자에 대해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