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회 상임위 정상가동…공직후보자 인사청문 계획 확정

국회 상임위 정상가동…공직후보자 인사청문 계획 확정

입력 2017-06-22 09:30
업데이트 2017-06-22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31일 국무총리인준안을 표결처리 하기 위해 열린 국회 본회의장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불참한채 의원들이 대기하고 있다. 2017.05.31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31일 국무총리인준안을 표결처리 하기 위해 열린 국회 본회의장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불참한채 의원들이 대기하고 있다.
2017.05.31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여야가 국회 정상화에 합의함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한 공직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일정도 재개된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는 22일 각각 전체회의를 열고 문 대통령이 인사청문을 요청한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 계획서의 채택을 시도한다.

앞서 문 대통령은 국회에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김은경 환경부 장관 후보자 등 국무위원 후보자와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아울러 여야는 본회의를 열고 2006년 3월 폐지된 정당 중앙당 후원회를 부활해 연간 50억 원까지 후원금을 모금할 수 있도록 하는 ‘정치자금법 일부개정 법률안’ 등 법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