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원식 “의혹 늘어놓고 후보자 사퇴시키란 주장에 동의 안 해”

우원식 “의혹 늘어놓고 후보자 사퇴시키란 주장에 동의 안 해”

입력 2017-06-23 10:30
업데이트 2017-06-23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추경, 한국당 끝까지 반대하면 국민의당·바른정당과 상의”“여소야대 정국에서 與 원내대표는 野에 간·쓸개 내놓는 자리”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대표는 23일 야당이 김상곤(교육부)·조대엽(고용노동부)·송영무(국방부) 후보자 등에 사퇴공세를 하는 것에 대해 “그럴듯한 의혹을 잔뜩 늘어놓고 ‘봐라. 이래서 문제가 많은 사람이다. 그럴 거면 (후보자를) 사퇴시켜라’는 주장에는 기본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CBS·TBS 라디오 인터뷰 및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를테면 김상곤 후보자처럼 처음부터 낙마시킬 목적으로 사상이 이상하다든지 대학에서 표절이 아니라고 했는데도 무조건 표절이 맞다고 하는 등 이런 점에 대해 저희는 분명하게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또 “기본적으로 민심에 반하는 후보를 여당이 전혀 눈감아줄 생각은 없다”면서 “제기된 의혹들의 진상이 어떤지 신중하게 살펴보고 있으며 청문회를 통해 후보자 본인들의 해명도 들어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사퇴한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몰래 혼인 신고’ 사실이 판결문을 통해 공개된 경위와 관련, “내부적으로 여러 형태로 조사도 하고 있고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추경과 관련, “민생이 도탄에 빠졌고 일자리 문제로 청년들이 희망을 잃는 상황에서 추경 논의가 진전을 못 하고 있어 정말 아쉽다”면서 “협치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기 때문에 노력해볼 텐데 한국당이 끝까지 막으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하고 좀 상의를 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의 이런 발언은 한국당이 추경 심사 반대 입장을 고수할 경우 다른 야당과 함께 국회 예결위의 추경 심의 절차를 진행할 수도 있다는 것을 시사한 것이다.

그는 전날 국회 정상화 합의 불발 직후 눈물을 보인 것에 대해 “너무 기가 막혀 좀 감정이 격해진 것”이라면서 “절대 다수당이면 집권여당 원내대표가 갑이지만 여소야대 정국이기 때문에 숙명적으로 야당에 국정운영 협조를 부탁하고 간, 쓸개도 내놓는 자리가 된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