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키스탄 유조차 화재로 100여명 이상 사망…250여명 사상자 발생(종합)

파키스탄 유조차 화재로 100여명 이상 사망…250여명 사상자 발생(종합)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7-06-25 16:16
업데이트 2017-06-25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복된 유조차서 기름 가져가려 몰려든 주민들 참변…담배꽁초 원인 추정
사망자 123명…부상자 130여명 중 중상자 많아 사망자 늘어날 가능성 커
이미지 확대
파키스탄 유조차 전복 화재 사고
파키스탄 유조차 전복 화재 사고 25일 파키스탄 동부 펀자브 주 바하왈푸르에서 고속도로를 달리다 전복된 유조차에서 불이나 최소 123명이 숨지고 130여명이 부상당했다.2017-06-25 사진=연합뉴스
파키스탄 유조차 전복으로 인한 화재로 25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지오 TV 등 현지 언론과 AP통신에 따르면 25일 파키스탄 동부 펀자브 주 바하왈푸르에서 고속도로를 달리다 전복된 유조차에서 불이나 최소 123명이 숨지고 130여명이 부상당했다.

사고 당시 인근 주민들이 전복된 유조차에서 흘러나온 기름을 가져가려 몰려 들었다가 참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남부 항구도시 카라치에서 펀자브 주의 주도(州都) 라호르로 가던 이 유조차는 물탄 시(市) 남서쪽으로 100㎞ 떨어진 지점에서 중심으로 잃고 고속도로 밖으로 떨어지며 전복됐다.

일부 현지 언론은 목격자의 말을 빌려 타이어가 터지는 바람에 유조차가 뒤집어 졌다고 보도했으나, 이후 과속이 원인이라는 이야기도 나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유조차가 뒤집어져 기름이 유출되고 있다는 소식에 물통을 들고나온 주민들이 기름을 담던 중 갑자기 화재가 발생해 주민이 참변을 당한 것은 물론 주민들이 타고온 오토바이 75대와 인근에 있던 자동차 6대 등도 파손됐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조사 중이나 일부 주민이 담배를 피우고 있었다는 목격담이 나오고 있어 담배 꽁초가 원인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피해자들은 바하왈푸르 빅토리아 병원을 비롯한 인근 병원들로 후송됐으나 부상자 대부분이 심각한 화상을 당해 사망자가 더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응급구조다 책임자 리즈완 나세르는 “병원으로 옮긴 부상사 대다수가 전신의 70% 이상 화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빅토리아 병원 관계자도 CNN 방송에 “우리 병원으로 40명이 이송돼 치료 중이지만 이 중 15명은 위독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상당수 사망자는 심하게 불에 타 신원 확인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당국은 현장에서 사망자 DNA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나와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는 총리실을 통해 낸 성명에서 “수많은 목숨이 희생된 데 대해 깊은 슬픔을 표한다”고 말했다.

무함마드 세바즈 샤리프 펀자브 주지사도 성명을 내 “희생자 가족에게 위로와 슬픔을 표한다”면서 “사고 조사를 지시했으며 부상자에게 최고의 의료시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군 당국도 헬리콥터를 제공해 피해자 이송을 돕는 등 “사고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