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맞선 주선 왜 안 해줘”… 강남 한복판서 칼부림한 60대 남성

“맞선 주선 왜 안 해줘”… 강남 한복판서 칼부림한 60대 남성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7-06-26 22:36
업데이트 2017-06-27 0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결혼정보업체 대표 50대 여성, 목·가슴 수차례 찔려 치료 중

결혼정보업체의 서비스에 불만을 품은 60대 남성이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흉기를 휘둘러 결혼정보업체 대표인 50대 여성을 크게 다치게 했다. 당시 주변에 있던 시민들이 이 남성을 제지하면서 더 큰 피해을 막을 수 있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6일 오전 11시 40분쯤 강남구 역삼동 역삼역 5번 출구 인근 대로변에서 흉기를 휘둘러 결혼정보업체 대표 A(57)씨를 다치게 한 혐의(살인미수)로 김모(63)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및 주변 목격자에 따르면 김씨는 해당 결혼정보업체가 있던 건물에서 A씨와 말다툼을 했고, A씨가 밖으로 나가자고 하자 언쟁을 지속하며 함께 나갔다. 인도로 나온 A씨가 자리를 피하려 하자 김씨는 지니고 있던 흉기를 꺼내 A씨의 목과 가슴 등을 수차례 찔렀다. 이를 본 시민 2명이 김씨에게 다가가 손목을 쳐 칼을 떨어뜨리게 했고, 김씨를 붙잡았다. 또 다른 시민은 112에 전화를 해 “칼을 찌른 남성을 잡고 있다”고 신고했다. 당시 피의자 김씨를 제압한 김용수(57)씨는 “지나가다 보니 어떤 남자가 여자를 칼로 막 찌르고 여자분이 살려달라고 해서 저도 모르게 달려들었다”면서 “옆에 있던 사람이 (피의자의) 목을 잡고 있는 사이에 제가 팔을 비틀어 손목을 꽉 잡고 있다가 칼을 빼앗아 옆에 던졌다”고 상황을 전했다. 목격자 이모(32)씨는 “주변 사람들 몇몇이 여성을 보호하고 있었고, 곧 경찰과 구급차가 와서 이들을 후송했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중상을 입은 A씨는 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았으며, 정확한 상태는 시간이 좀 지나야 알 수 있을 것 같다”며 “가해자 김씨 역시 범행 과정에서 손을 다쳐 다른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5년 전 A씨가 운영하는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해 몇 차례 주선을 받았지만 성사되지 않았고, 최근 들어 주선도 잘 안 해 주고 전화도 피하는 것 같아 불만이 쌓였다는 취지로 경찰에서 진술했다. 또 사전에 범행을 결심하고 집에서 흉기를 소지한 채 피해자를 찾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보다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후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7-06-27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