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홀로’ 여행족…세계 최고 관광지는 멕시코 칸쿤”

“‘나홀로’ 여행족…세계 최고 관광지는 멕시코 칸쿤”

입력 2017-06-27 12:29
업데이트 2017-06-27 12: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혼자 세계를 여행하는 사람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멕시코 칸쿤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숙박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는 지난해 1인 여행자를 대상으로 집계한 도시별 숙소 예약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 멕시코 칸쿤이 170%로 가장 높았다고 27일 밝혔다.

베트남 호치민이 146%로 그 뒤를 따랐고 독일 쾰른(142%), 멕시코 플라야 델 카르멘(141%),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135%), 브라질 상파울루(128%), 뉴질랜드 오클랜드(114%), 멕시코 멕시코시티(109%),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106%), 한국 부산(103%)도 상위 10위 이내에 포함됐다.

에어비앤비는 혼자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별 여행 주제(트립)를 소개하고 실제 이용소감을 공개했다.

대부분 인기 도시에서는 기술을 배우거나 음식을 맛보고, 독특한 문화 체험에 참가하는 1인 여행족이 많았다.

특히 혼자 여행족이 가장 많이 예약하는 트립에는 요리 배우기와 서핑 레슨, 공예 워크숍 등이 포함됐다.

이들이 선호하는 도시별 에어비앤비 트립은 ▲ 런던 - 매혹적인 패시네이터(Fabulous Fascinators) ▲ 로스앤젤레스 - 카이트서프 말리부(Kitesurf Malibu) ▲ 바르셀로나 - 파에야 마에스트로(Paella Maestro) ▲ 파리 - 바이크&바이트(Bike & Bites) ▲ 샌프란시스코 - 선셋 디스코 요가(Sunset Disco Yoga) ▲ 시드니 - 본디 던 패트롤(Bondi Dawn Patrol) ▲ 도쿄(東京) - 도쿄 요리 배우기(Tokyo Cooking Class) 등이다.

에어비앤비는 커뮤니티 기반 마켓 플레이스이다. 191개 국가 6만5천여 개 도시 아파트·빌라·나무집 등 수백만 개의 특색 있는 숙소를 제공하고 있다. 트립 서비스로 다양한 현지 커뮤니티 행사와 흥미로운 경험도 제공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