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너지·기업 경영] 한화, 세계 1위 ‘태양광 뚝심’

[에너지·기업 경영] 한화, 세계 1위 ‘태양광 뚝심’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7-06-28 17:40
업데이트 2017-06-29 0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그룹은 태양광 사업 계열사인 한화큐셀을 통해 그룹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고 있다. 2015년 2월 한화솔라원을 통합한 한화큐셀은 이후 셀 생산 기준 세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한화큐셀은 2015년 4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전력회사인 넥스트에라에 1.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실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생산력과 기술력 모두에서 세계 1위 자리를 지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한화큐셀이 영국 케임브리지에 건설한 8.1㎿ 규모 태양광 발전 단지. 한화큐셀 제공
한화큐셀이 영국 케임브리지에 건설한 8.1㎿ 규모 태양광 발전 단지.
한화큐셀 제공
수년간 태양광 사업이 좋지 않았음에도 한화큐셀이 흔들림 없이 투자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뚝심 덕분이다.

김 회장은 태양광이 침체기에 접어들던 2011년 10월 그룹 창립 기념일 기념사를 통해 “태양광과 같은 미래 신성장 사업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투자하며 그룹의 새 역사를 이끌 소중한 토대로 키워 가야 한다”면서 “지금 당장 눈앞의 이익이나 불확실한 사업환경에 일희일비할 것이 아니라 ‘해낼 수 있다’, ‘꼭 해낸다’는 믿음으로 묵묵히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한화큐셀은 기술력을 한 단계 높이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높아진 기술력을 세계 각국이 인정하고 있다. 이달에는 유럽·아시아·미국·호주 등에서 최고 브랜드를 뽑는 EuPD가 선정한 최우수 태양광 모듈 브랜드로 한화큐셀이 선정되기도 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7-06-29 17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