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형 교통호재 잇따르는 영종도 부동산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 관심

대형 교통호재 잇따르는 영종도 부동산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 관심

입력 2017-06-29 10:38
업데이트 2017-06-29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영종하늘도시는 지난해 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며 교통의 편의성이 증폭됐다. 게다가 최근 인천국제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을 잇는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늦어도 2020년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하게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1차 조감도.
영종하늘도시는 지난해 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며 교통의 편의성이 증폭됐다. 게다가 최근 인천국제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을 잇는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늦어도 2020년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하게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1차 조감도.
대형 교통 호재 즉 광역교통망이나 지하철 확충 등은 전통적인 부동산 가치 상승 요인으로 꼽힌다.

이에 최근 영종하늘도시의 대형 교통호재로 일대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영종하늘도시는 지난해 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며 교통의 편의성이 증폭됐다. 게다가 최근 인천국제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을 잇는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늦어도 2020년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하게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더욱이 인천국제공항역에서 KTX(고속철도)를 통하면 광주까지 2시간 30분, 부산까지 3시간대에 도달해 편리한 전국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영종대교로 청라국제도시를 인천대교로 송도국제도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 현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3연륙교완공이 2025년경으로 예정되어 있어 교통망 확충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인하를 적극 추진 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인하 시 인천공항고속도로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돼 영종도 교통관련 호재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교통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는 수요가 탄탄해 주택가격 상승여력도 충분하다”며 “영종도의 잇단 교통호재로 서울을 비롯해 타 중심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갖게 될 뿐 아니라 유동인구가 늘어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광역교통망의 최적지에 위치한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는 공항철도 운서역과 인접해 있으며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약 29분, 서울역까지는 약 5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특히 서울 메트로 9호선 연결사업완공 이후에는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하지 않아도 돼 여의도 (56분/급행), 신논현 (1시간6분/급행) 등 강남권까지의 소요시간이 최대 15분까지 단축되어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인천 하늘고, 인천 과학고, 인천 국제고가 있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단지 앞에 외국인학교예정 부지가 있으며, 운서초, 영종중, 영종고도 가까이에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1차’는 필로티 구조를 설계에 반영하였다(일부 동 제외). 필로티 구조란 건물 전체 또는 일부를 기둥으로 들어 올려 지상에서 분리하는 건축 방법으로 1층이 지면보다 높아진다. 이를 통해 개방감과 일조량이 좋아지며, 사생활 보호 기능도 개선되었다.

또한 단지는 생태연못광장, 잔디광장, 전래놀이마당, 커뮤니티 광장 등을 단지 중앙부에 배치하여 입주민들에게 열린 공간을 풍부하게 제공함은 물론 저층세대에서도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게 하였다. 단지 내 보행동선과 차량동선을 분리하고, 차량동선을 제한하여 안전한 보행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는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멋진 전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총면적 177만㎡의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 파크가 위치해 레일바이크, 캠핑장, 인공폭포, 카라반, 족욕장등의 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농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마련되어있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