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테픈 커리 골프 선수로 전업? 핸디캡 2.2의 수준급 기량 뽐낸다

스테픈 커리 골프 선수로 전업? 핸디캡 2.2의 수준급 기량 뽐낸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6-29 11:36
업데이트 2017-06-29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테픈 커리(29·191㎝·골든스테이트)가 골프로 밥 벌어먹고 살 수 있을지 시험대에 오른다. 2015년과 2016년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인 커리는 다음달 미국프로골프(PGA) 2부 투어 정규 대회에 출전한다.

PGA 2부 투어인 웹닷컴 투어는 29일 “커리가 8월 3~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헤이워드에서 열리는 엘리 메이 클래식에 스폰서 초청 선수로 나온다”고 밝혔다. 커리는 엘리 메이 클래식에 아마추어 신분으로 출전하기 때문에 성적과 관계 없이 상금은 받아가지 못한다. 커리는 오클랜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대회가 열려 제 기량을 발휘할 것이라는 기대를 낳고 있다고 영국 BBC는 전했다.

핸디캡 2.2에 평균 70대 타수의 수준급 기량을 뽐내는 것으로 알려진 커리는 지난달 골프 잡지 ‘골프 다이제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은퇴 후 골프 선수로 변신하는 것을 고려해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커리는 지난해 PGA 투어 세이프웨이 오픈 프로암에도 모습을 보인 적이 있다. 지난해 인터뷰에서는 ‘골프 여제’ 박인비의 팬이라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커리는 “웹닷컴 투어 대회에 출전하게 돼 영광”이라며 “창피한 수준의 경기가 되지 않도록 페어웨이를 잘 지키면서 재미있게 경기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웹닷컴 투어는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투수 존 스몰츠, 미국프로풋볼(NBA) 와이드 리시버 제리 라이스 등 다른 종목 선수가 정규 대회에 출전한 것이 모두 23차례 있었다”며 “그 가운데 컷을 통과한 선수는 한 명도 없었다”고 밝혔다.

커리는 팀을 2015년과 2017년 챔피언결정전 우승으로 이끌었으며 어떤 위치에서든 3점슛을 터뜨리는 재능을 갖고 있어 2015~16시즌 정규리그에서 3점슛 402개를 터뜨려 NBA 한 시즌 최다 3점슛 기록을 세웠다. 이전까지는 한 시즌에 3점슛 300개를 넣은 선수도 찾아보기 어려웠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스테픈 커리가 지난해 10월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내파의 실버라도 리조트 노스 코스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셰이프웨이 오픈 도중 자신의 샷을 눈으로 좇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스테픈 커리가 지난해 10월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내파의 실버라도 리조트 노스 코스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셰이프웨이 오픈 도중 자신의 샷을 눈으로 좇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