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3세 니겔 벤-52세 스티브 콜린스 21년 만에 재대결 갖는 사연

53세 니겔 벤-52세 스티브 콜린스 21년 만에 재대결 갖는 사연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6-29 18:15
업데이트 2017-06-29 1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니겔 벤(53)과 스티브 콜린스(52)는 프로복싱 슈퍼미들급에서 이름을 날린 복서들이다.

1990년대 이후 한 번도 링에 오르지 않았던 두 사람이 지천명을 넘겨 세 번째 맞대결을 갖기로 합의했다고 29일 영국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더블린 태생의 콜린스는 런던이 고향인 벤을 두 차례나 물리친 적이 있다. 콜린스는 1996년 11월 두 번째 대결을 승리한 뒤 이듬해 7월 은퇴했고, 벤은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콜린스에게 패한 뒤 곧바로 링을 떠났다.

하지만 세 번째 맞대결에 대해선 오는 10월과 11월에 열린다는 것에만 합의했을 뿐 장소나 파이트머니, 중계 여부 등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방송은 전했다.

‘어둠의 파괴자’란 별칭으로 불리던 벤은 WBO 미들급과 WBC 슈퍼미들급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했으며 아들 코너도 지난해 4월 프로 복서로 데뷔한 뒤 여러 차례 링에 돌아오고 싶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지난해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 참가한 뒤 프로로 전향한 조 코디나에 따르면 벤은 여전히 힘이 넘쳐난다. 젊은 복서들을 조련하고 DJ 경력도 갖고 있어 2002년 ITV의 ‘아임 어 셀레브리티’란 시리즈 첫 편에 출연하기도 했다. 그는 작가 스콧 피츠제럴드의 작품 주인공이며 시간이 갈수록 젊어지는 캐릭터 ‘벤저민 버튼’이 자신과 닮은 점이 많다고 주장했다.

벤은 “카나비스(대마의 일종)를 피우고 개인적으로 험난한 시기를 겪은 프로 생활의 정점보다 지금이 훨씬 더 몸이 좋다”며 “30대인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1995년 크리스 유뱅크의 무패 기록을 끝장내며 WBO 슈퍼미들급 타이틀을 차지했던 콜린스는 1999년 은퇴를 접고 링에 복귀하려 했다가 스파링 도중 넘어지는 바람에 취소한 일이 있다.

아들 스티브 주니어가 2013년 데뷔한 프로 복서인 점도 벤과 비슷하다. 이번에 벤과 재대결을 추진하는 동기를 묻자 그는 “단지 돈 때문이지요. 나로 하여금 좀더 많은 땅을 사게 해줄 거니까요”라고 답했다.

‘켈트 전사’란 별명을 갖고 있는 콜린스는 은퇴 후 배우로도 일해 1998년 영화 두 편에 출연하기도 했다. 벤과 싸우는 데 아무런 의학적 문제가 없으며 “제가 스무살 짜리와 싸우는 건 아니다. 같은 나이의 누군가와 싸우는 것이다. 누구에게든가 꿀릴 것이 없다. 매년 건강검진을 받고 있고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해도 ‘엑설런트’ 소견을 받는다. 아주 건강하고 몸도 아주 그만”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콜린스가 오랜 라이벌이었던 크리스 유뱅크와의 재대결을 시도했으나 여의치 않자 서로 맞대결을 할 준비가 돼 있는지 확인했는데 의기투합했다.

만약 영국 복싱통제위원회가 대결을 가로막으면 두 복서는 해외에서 복싱 라이선스를 발급받아서라도 재대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벤은 “거의 마지막 장이다. 거의 막장”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스티브 콜린스(왼쪽)와 니겔 벤이 지난 1996년 11월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두 번째 맞대결을 펼치고 있다. 렉스 피처스 홈페이지 캡처
스티브 콜린스(왼쪽)와 니겔 벤이 지난 1996년 11월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두 번째 맞대결을 펼치고 있다.
렉스 피처스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