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세대 軍 취향저격 드로어즈 팬티에 백팩·비니도 보급

신세대 軍 취향저격 드로어즈 팬티에 백팩·비니도 보급

박홍환 기자
입력 2017-06-29 18:08
업데이트 2017-06-29 1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방부는 하반기부터 장병에게 드로어즈 팬티와 동계 생활모(비니), 백팩을 신규 보급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드로어즈 팬티는 7월 입소하는 신병과 상병 진급자부터 받게 된다. 올해 1벌을 주고 내년에는 2벌로 늘릴 계획이다. 국방부는 “그동안 삼각 및 사각팬티를 보급해 왔으나 신세대 장병이 군마트에서 속옷을 별도 구매하는 사례가 많아 장병 선호도를 반영해 드로어즈 팬티를 신규 보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귀덮개와 안면 마스크, 목도리에 추가해 동계 작전 및 방한용 비니도 10월부터 모든 장병에게 지급된다. 10월부터 신규 지급되는 품목에는 외출·외박·휴가 때 사용할 수 있는 백팩도 포함된다.

군은 장병의 의견을 수렴해 피복 및 일용품 지급 기준 및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지난 1월부터는 하절기 세탁과 복무 여건 개선을 위해 입소 신병에게 하계전투복 1벌을 추가로 보급했다. 이에 따라 병사들은 일반전투복 2벌, 하계전투복 2벌 등 총 4벌을 받고 있다. 또 올해부터 세숫비누, 치약, 칫솔, 샴푸 등 4개 품목 구매를 위한 현금 지급액을 연 4만 8000원으로 1만원 늘려 매월 개인 급여통장으로 4000원씩 분할 지급하고 있다.

박홍환 전문기자 stinger@seoul.co.kr

2017-06-30 1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