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첨단 스캐너로 검색…美항공 보안 강화한다

최첨단 스캐너로 검색…美항공 보안 강화한다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7-06-29 17:54
업데이트 2017-06-29 1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자기기 기내 반입은 허용될 듯

미국이 테러 위협에 대응하고자 자국에 들어오는 항공기와 승객에 대한 검색을 대폭 강화한다. 기내에 반입하는 수하물은 컴퓨터단층촬영장치(CT) 스캐너를 통해 일일이 검사할 방침이다.

AP통신은 28일(현지시간) 미 국토안보부가 새 항공보안 대책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새 항공보안 대책은 국내 및 외국 항공사를 상대로 공항과 항공기 주변, 승객에 대해 강화된 검색 절차를 도입하고, 자체 항공 안전 조치를 강화할 것을 요구한다. 폭발물 탐지견 추가 투입, 첨단 검색 시스템 구축, 안전구역 확대 등도 포함된다.

현지 언론은 국토안보부가 어떤 수준으로까지 검색 절차를 강화하라고 일일이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조치는 미 교통안전청(TSA)이 아메리칸항공과 협력해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스카이 하버 국제공항’ 검색대에 CT 스캐너를 도입한 후 발표된 것이라고 소개했다.

새 조치는 105개국, 280개 도시, 180개 항공사, 하루 평균 2000여편의 비행기에 적용된다. 국토안보부는 테러 위협을 차단하고자 지난 3월부터 요르단과 카타르 등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10개 국제공항에서 전자기기 기내 반입 금지 조치를 시행해 왔다. 새 보안 조치를 이행하지 않는 항공사에 대해서는 랩톱 등 전자기기의 반입을 원천적으로 금지한다. 새 보안 조치를 지키는 항공사에는 전자기기 기내 반입이 허용될 전망이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7-06-30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