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이웨더-맥그리거 미국에선 11만원, 국내에선 지상파 중계

메이웨더-맥그리거 미국에선 11만원, 국내에선 지상파 중계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15 09:00
업데이트 2017-08-15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40·미국)와 코너 맥그리거(29·아일랜드)의 복싱 대결을 미국에서는 페이퍼뷰 채널인 쇼타임에 100달러(약 11만원)를 내야만 안방에서 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지상파 채널로 보게 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국내 한 매체는 15일 지상파 채널인 KBS가 국내 중계권자인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로부터 TV 중계권을 재매입해 2채널을 통해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메이웨더-맥그리거 대결 등 모두 여덟 경기로 짜인 대회를 생중계한다는 믿기지 않는 소식을 전했다.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산하 매체인 ‘SPOTV 나우’를 통해 메이웨더-맥그리거 대결의 PC와 모바일 생중계를 예고한 바 있어 더욱 놀랍다.

이 매체는 세계복싱평의회(WBC) 밴텀급(-63.5kg) 챔피언을 지낸 변정일(49) KBS 해설위원과 UFC 페더급 타이틀전 경력자인 정찬성(30)이 객원 해설자로 호흡을 맞춘다고 구체적인 내용까지 전해 신빙성을 더했다.

49전 무패를 자랑하는 역대 최강의 복서 메이웨더와 UFC 제9대 라이트급(-70kg) 및 제2대 페더급(-66kg) 챔피언인 맥그리거는 오픈 매치 네 경기와 북미복싱연맹(NABF)·세계복싱협회(WBA)·국제복싱연맹(IBF) 타이틀전 다음 가장 마지막에 열린다. 맥그리거가 프로복싱 데뷔전을 치르는데도 세계챔피언전과 같은 슈퍼웰터급(-70kg) 3분 12라운드 경기로 진행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메이웨더-맥그리거 대결 공식 포스터 캡처
메이웨더-맥그리거 대결 공식 포스터 캡처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