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언주 “안철수, 후보 사퇴하고 내년 서울시장 출마해야”

이언주 “안철수, 후보 사퇴하고 내년 서울시장 출마해야”

입력 2017-08-17 10:57
업데이트 2017-08-17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천정배·정동영은 구형 모토로라 스타택, 한계 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당권에 도전한 이언주의원이 17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당권에 도전한 이언주의원이 17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당권에 도전하는 이언주(경기 광명을) 의원은 17일 “당이 요구하면 안철수 후보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지도자로서 조직을 살리는 데 필요하다면 마땅히 그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당이 안 후보의 당선을 위해 헌신했는데 당이 요구하면 (서울시장 선거에)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체장에 출마하실 분들은 당 대표가 돼서는 안 되므로 차라리 후보를 사퇴하고 내년 지방선거에 기여하는 통 큰 결단이 절실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이 부분에 대해 안 후보가 명확히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대단히 유감스럽다”고도 했다.

전당대회 이후 당이 분열될 것이란 일부 우려에 대해서는 “제가 출마한 이유 중 하나”라며 “안 후보는 당의 갈등 상황을 수습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이는 중요한 시기에 당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 더 어렵게 만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천정배 정동영 후보에 대해서는 통신기기업체 모토로라의 구형 휴대전화 스타택에 비유하며 “좋은 기계지만 지금은 쓸 수 없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두 분 모두 과거 많은 기회를 가졌던 분들이다”며 “필요할 때만 고향에 호소하거나 호남에 매몰돼 갇히는 것을 호남 유권자들은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투표율이 30% 정도로 8만표 정도 되지 않을까 한다. 이중 3만표 정도를 제가 득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민의당을 확실하게 회생시킬 수 있는 저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