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당 살리려 출마…내년 지방선거 승리에 올인”

안철수 “당 살리려 출마…내년 지방선거 승리에 올인”

입력 2017-08-17 13:23
업데이트 2017-08-17 13: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당권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17일 오전 광주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열린 ’광주당원 혁신토크’에서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내년 지방선거는 당이 사라질 수도 있는 중요한 선거”라며 ”5년 후 대선을 위해 경력 관리를 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당을 위해 나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당권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17일 오전 광주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열린 ’광주당원 혁신토크’에서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내년 지방선거는 당이 사라질 수도 있는 중요한 선거”라며 ”5년 후 대선을 위해 경력 관리를 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당을 위해 나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당권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는 17일 “국민의당이 살아남기 위해 내년 지방 선거 승리에 모든 것을 걸었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열린 ‘안철수 후보 광주당원 혁신토크’에서 “5년 후 대선과 제 정치적인 미래만 생각했다면 (당 대표에)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 7전 4선승제인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 비유하면 3번지고 다음 경기 선발로 나가는 상황”이라며 “국민의당이 없어지면 경력 관리가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고 강조했다.

서울시장 차출론에 대해서도 “당 살리기 차원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안 전 대표는 “가장 우선으로 할 일은 당의 혁신과 인재영입”이라며 “진용을 갖춘 다음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이 당에 도움이 될지를 기준으로 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항공 서비스처럼 정치도 경쟁해야 소비자인 국민이 혜택을 본다고 한 안 전 대표는 “호남에서 국민의당을 세워주니 정부도 잘 보이려 노력하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지방선거 후 국민의당이 소멸하고 1당 독점체제가 되면 호남을 거들떠보겠는가”라며 “호남을 위해서도 국민의당이 제대로 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