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자렌카 “아들을 혼자 둘 수 없어 US오픈 불참할 수도”

아자렌카 “아들을 혼자 둘 수 없어 US오픈 불참할 수도”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18 07:07
업데이트 2017-08-18 0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때 여자프로테니스(WTA) 세계랭킹 1위를 차지했던 빅토리아 아자렌카(28·벨라루스)가 집에 아들을 혼자 두고 싶지 않아 US오픈에 불참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미국 ESPN과 영국 BBC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아들 레오를 출산하고 지난 6월 코트에 복귀했던 아자렌카는 17일(이하 현지시간) 트위터에 성명을 실어 지난달부터 아이 아빠와 별거하고 있으며 현재 “법적 절차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지금으로선 US오픈에 출전할 것인지, 아니면 레오를 (캘리포니아주) 집에 혼자 남겨두느냐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US오픈 대회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뉴욕주 플러싱 메도우에서 열린다.

2012년과 이듬해 호주오픈 우승을 했던 아자렌카는 똑같은 해에 연속으로 US오픈 결승에 진출했지만 모두 세리나 윌리엄스(36·미국)에 져 준우승에 그쳤다. 올해 윔블던 대회 4라운드에서는 시모나 할렙(26·루마니아)에게 고배를 들어 탈락했다. 지난해 프랑스오픈 이후 단 두 대회에만 출전하면서 세계랭킹은 현재 204위로 처져 있다.

지난주 그녀는 신시내티오픈 초반 탈락하면서 “가족 문제”가 있다고만 밝혔는데 US오픈 전까지 아이 아빠와 합의해야만 함께 대회 출전을 위해 뉴욕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밝힌 것이다.

아자렌카는 “대다수 워킹맘처럼 나도 곧바로 일터로 돌아가게 허락할 수 없는 곤란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아이를 돌보는 일과 경력의 균형을 맞추는 일은 어느 부모에게나 쉽지 않은 일인데 기꺼이 마주하고 포용해야 할 도전이다. 워킹맘이나 워킹파더가 되겠다고 결심한 모든 이들을 응원하고 싶다. 누구도 아이냐 경력이냐를 선택하도록 강요당하면 안된다. 우리는 둘을 모두 해낼 만큼 강한 존재”라고 밝혔다.

또 “가까운 날 레오의 아빠와 어떤 어려움들을 제쳐놓을 수 있으며 한 팀으로 더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으로 발을 내딛고 내가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우리 셋이 함께 여행하는 데 합의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다. 하지만 조금 더 중요한 것은 레오가 부모 둘의 존재감을 항상 느끼도록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빅토리아 아자렌카가 지난 2015년 9월 US오픈 여자단식 2라운드 야니나 위크마이어(벨기에)를 상대로 리턴샷을 시도하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빅토리아 아자렌카가 지난 2015년 9월 US오픈 여자단식 2라운드 야니나 위크마이어(벨기에)를 상대로 리턴샷을 시도하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