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암살’ 페북글, 비밀경호국 발칵...해프닝인줄 알았는데

‘트럼프 암살’ 페북글, 비밀경호국 발칵...해프닝인줄 알았는데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8-18 10:17
업데이트 2017-08-18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암살됐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페이스북 포스트에 대해 비밀경호국이 조사에 들어갔다는 보도가 17일(현지시간) 나왔다.
마리아 채펠-나달 미주리주 상원의원
마리아 채펠-나달 미주리주 상원의원 뉴욕데일리뉴스 홈페이지 캡처
앞서 미국 미주리주 민주당 상원의원인 마리아 채펠-나달은 이날 오전 지인인 크리스토퍼 가니에의 페이스북 글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나는 트럼프 대통령이 암살되기를 바란다(I hope Trump is assassinated!)”는 글을 올렸다. 문제의 글은 즉시 삭제됐지만 이미 캡쳐돼 트위터 등을 통해 퍼지고 있다.

해당 글은 곧바로 삭제되고, 나달은 “버지니아주 샬러츠빌 유혈사태에서 백인우월주의자와 신(新)나치를 옹호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에는 여전히 분개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대응에 너무 절망한 나머지 글을 올렸다. 바로 삭제했다”고 말했다. 나달은 또 “대통령이 암살되는 것은 보고 싶지 않다”고도 했다.
트럼프가 암살됐으면 좋겠다는 페이스북 글. 뉴스4 캡처
트럼프가 암살됐으면 좋겠다는 페이스북 글. 뉴스4 캡처
이같은 과정이 해프닝으로 일단락되는 듯했으나 비밀경호국이 발칵뒤집혀지며 정식 조사에 들어갔다고 현지언론 뉴스4가 보도했다.

나달의 대화 상대였던 가니에가 “사촌이 트럼프 대통령의 비밀경호국에 소속돼 있으며, 무슨 생각을 하는지 의문스럽다”고 포스팅한 부분이 부각되면서다. 가니에는 비밀경호국 요원의 방문조사를 받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암살 포스팅에 대해 비밀경호국이 조사에 들어갔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 뉴스4 캡처
트럼프 암살 포스팅에 대해 비밀경호국이 조사에 들어갔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 뉴스4 캡처
미국에서는 존 F 케네디와 에이브러햄 링컨 등 4명의 대통령이 암살당했고, 1981년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도 있었다.

이기철 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