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놀러가다 교통사고…한몫 챙겨” 세월호 왜곡문자 퍼뜨린 한전KPS 임원

“놀러가다 교통사고…한몫 챙겨” 세월호 왜곡문자 퍼뜨린 한전KPS 임원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8-23 16:27
업데이트 2017-08-23 17: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공기업 임원이 세월호 참사를 놓고 ‘놀러 가다 난 교통사고’, ‘때는 요 때다 하고 한몫 챙기려 했다’, ‘그 정도 보상 받았으면 국가에 고마워해야 한다’는 등의 왜곡 문자를 퍼뜨렸던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세월호
세월호 세월호 인양 작업이 2014년 4월 16일 참사가 발생한 지 1091일 만인 11일 오후 완료됐다. 세월호가 전남 목포신항 철재부두에 세워진 받침대 위에 거치된 모습. 2017. 04. 11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3일 아시아경제 보도에 따르면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됐던 한전KPS 상임감사 A씨는 자신의 지인들에게 대한불교조계종 B사 S스님이 작성한 ‘왜곡 문자’를 퍼뜨렸다.

A씨는 “대한불교조계종 B사 S스님이 현 시국에 관한 또 속 시원한 말을 했네요”라는 말과 함께 한 글을 보냈다.

문자는 다음과 같다.

세월호?!!!!! 일 년 넘게, 얼마나 발목 잡았냐? 커가는 애들, 물 속에, 수장될 때, 눈물, 안 흘린 국민, 없을 거다. 있다면, “때는, 요 때다!” 하고, 한 몫, 챙기려고, 선동질했던 인간들 였겠지. 그 애들이, 남을 위해, 희생을 한 거냐?, 아니면 나라를 구하다 희생된거냐? 놀러가다 교통사고 난 걸, 가지고, 대통령이 “어쩌구, 저쩌구!”, “구하지도 안 했다.”는 둥, 너 같으면, 목숨 내 놓고, 그 속에 기어 들어가겠니? 유족들이란 놈들도 그렇지! 그 정도, 보상 받았으면 국가에 고마운 줄, 알아야지! 여태까지, 천막치고, ○○떨고 있는 게, 맞냐고?!!!!

A씨는 취재진에 문자와 관련해 “전혀 하지 않았다”면서 “그것은 기자가 책임져야 한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매체는 이 문자 내용을 제보한 C씨가 “세월호 참사는 온 국민이 슬퍼하고 가슴아파하는 사건인데 A상임감사는 생각이 다른 사람이었다. 국가 공기업 상임감사라는 사람이, 본인도 자식이 있는 사람이, 이러한 말을 할 수 있고 글을 퍼뜨릴 수 있는지 자격이 의심스럽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