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유시민 작가와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고 김광석과 딸 서연양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JTBC 캡처
28일 JTBC ‘썰전’에서는 박형준 교수는 고 김광석의 죽음에 대해 “유명인이 죽었으면 경찰들이 대충 넘기지 않았을 것 같다”는 MC 김구라의 말에 “초동수사가 부실했다는게 이상호 기자의 주장이다. 가족들이 의문을 가졌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찰이 왜 그렇게 수사하고 마무리 했을까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도 고 김광석의 죽음에 의문을 제기하며 “전날 밤에 같이 어울렸던 가수의 말로는 (죽음의)조짐이 없었다”며 “가족들은 우울증 약을 복용한 적도 없었고 메모를 많이 하는 사람인데 유서도 없이 자살한 건(이상하다)”고 말했다.

고 김광석의 사망에 대해 재수사가 어렵다는 점에 대해서는 두 사람 다 동의했다. 유시민 작가는 “(시신을)화장하고 매장하면 다 없어져 버린다. 미제사건 수사 기록도 보관이 잘 안되는데 자살로 처리된 사건의 기록이 제대로 있을리 만무하다. 재수사가 어렵다”고 말했다.

박형준 교수는 “문제는 공소시효가 지나버렸기 때문에 다시 수사할 근거가 적다”고 말했다.

고 김광석의 딸 서연양의 죽음에 대한 재수사에 대해서 박형준 교수는 “서연이는 부검을 했다. 경찰에서도 죽음이 석연치 않다 생각한 면이 있으니까 부검했을 것”이라며 “(부검 결과)특이한 사항이 없다고 나와서 종결된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