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FL] 여기자 조롱했다가 사과한 쿼터백, 요거트 스폰서 “발 빼겠다”

[NFL] 여기자 조롱했다가 사과한 쿼터백, 요거트 스폰서 “발 빼겠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06 15:36
업데이트 2017-10-06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자회견 도중 여자 기자를 조롱했다가 사면초가에 몰린 미국프로풋볼(NFL)의 7년차 쿼터백이 머리 숙여 사과했다. 하지만 그가 광고 모델을 해왔던 요거트 업체 다농이 모든 협력 관계를 끊겠다고 선언하는 등 후폭풍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캐롤라이나 팬더스의 주전 쿼터백 캠 뉴튼(28)은 5일(이하 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려놓은 동영상을 통해 “내 단어 선택이 여성들을 깎아내리고 존중감을 빼앗았다”며 “공격을 당했다고 생각한다면 진정으로 사과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전날 팀 훈련 후 기자회견 도중 ‘샬럿 옵저버’의 팬더스 담당인 주르당 로드리그 기자로부터 리시버 데빈 펀체스의 루트(리시버가 패스를 받기 위해 달려가는 길)와 관련된 질문을 받자 “여자에게서 ‘루트’ 얘기를 들으니까 재미있네. 재미있어”라고 아무렇지 않게 말한 뒤 질문에 대한 답을 이어갔다.

로드리그는 나중에 트위터에 “여성이 루트에 대해 말하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은 내 일”이란 글을 남겨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미국 여성 스포츠 기자들을 대변하는 ‘여성 스포츠 언론인 연합(AWSM)’도 성명을 통해 “본 단체는 뉴튼의 여기자를 향한 무례한 언행에 아주 실망했다. 본 단체는 스포츠 취재 현장에서 여성 기자들에게도 동등한 대우와 긍정적인 업무 환경을 요구한다”며 뉴튼의 행위를 공박했다.
BBC 홈페이지 캡처
BBC 홈페이지 캡처
스티븐 드러먼드 구단 대변인은 “주르당, 캠과 얘기를 나눴으며 두 사람도 만나 대화했으며 그가 이런 불미스러운 표현을 쓴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고 전했다. NFL도 성명을 발표해 이들 언급은 “순전히 잘못된 것이며 리그의 생각을 반영한 것도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그를 후원하던 게토레이도 성명을 내고 “캠의 언급들은 공격적이며 모든 여성들을 격하했다. 하지만 우리 브랜드의 가치관을 반영한 것은 아니다. 게토레이는 스포츠 경기에 나서거나 리포트하거나 코치하거나 플레이하는 모든 여성들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 아머는 어떤 입장도 발표하지 않았다.

2010년 하이스만 트로피를 수상한 뒤 이듬해 NFL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팬더스에 지명됐던 뉴튼은 데뷔 시즌 400야드를 넘어선 최초의 쿼터백으로 이름을 올린 뒤 4000야드 패싱을 돌파하기 위해 기록을 쌓아가던 상황이었다. 2015시즌 시작과 함께 1억 달러 이상의 재계약에 성공했고 비록 덴버 브롱코스에 우승을 내주긴 했지만 제50회 슈퍼볼에로 팀을 이끌었다. 하지만 리그 최우수선수(MVP) 영예는 그의 몫이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