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대표팀, 모로코 평가전서 1-3 완패…유럽 원정 2연패

한국 대표팀, 모로코 평가전서 1-3 완패…유럽 원정 2연패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0-11 00:47
업데이트 2017-10-11 0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이 러시아에 이어 모로코와의 평가전에서도 완패했다.
이미지 확대
10일(현지시간) 오후 스위스 빌 비엔느 티쏘 아레나에서 열린 모로코와의 평가전에서 신태용(오른쪽 첫 번째) 한국 남자축구 축가대표팀 감독이 잠시 생각에 잠겨있다. 2017.10.10 연합뉴스
10일(현지시간) 오후 스위스 빌 비엔느 티쏘 아레나에서 열린 모로코와의 평가전에서 신태용(오른쪽 첫 번째) 한국 남자축구 축가대표팀 감독이 잠시 생각에 잠겨있다. 2017.10.10 연합뉴스
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오후 스위스 빌 비엔느 티쏘 아레나에서 열린 모로코와의 평가전에서 1-3으로 졌다. 특히나 주전 선수들을 대거 뺀 사실상의 1.5군으로 출전한 모로코에 패해 충격은 더 크다.

지난 7일 러시아와의 평가전에 이어 이날도 국내 K리거가 빠진 가운데 공·수에서 불안을 그대로 노출했다.

대표팀은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헌납했고, 그로부터 3분 뒤에 또 다시 골을 내줘 0-2로 전반을 마쳤다. 또 후반 시작 약 1분 만에 다시 실점하며 0-3까지 벌어졌다.

3골을 먼저 내준 대표팀은 후반 21분 손흥민 선수의 페널티킥 성공으로 간신해 1골을 만회했지만 경기 종료 전까지 승부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이날 대표팀은 러시아전에 선발 출전했던 11명 중 손흥민 선수와 이청용·장현수 선수를 제외한 8명을 대거 교체 투입하며 새 조합을 모색했다. 손흥민·지동원·남태희 선수가 최전방 삼각편대로 나섰고, 왼쪽 윙백에는 임창우 선수가 약 1년 4개월 만에 대표팀 경기에 투입됐다.

중앙 미드필더는 ‘캡틴’ 기성용 선수와 김보경 선수가 나섰고, 스리백(3-back)에는 A매치 데뷔전을 치르는 송주훈 선수가 장현수·김기희 선수와 호흡을 맞췄다.

그러나 초반부터 위협적인 슈팅을 내줬던 대표팀은 전반 7분 중앙 수비가 뚫리면서 오사마 탄나네의 오른발 슈팅을 막지 못했다. 3분 뒤에도 페널티박스 안에서 다시 탄나네의 왼발 슈팅에 두 번째 골을 내줬다.

좀처럼 공격 기회를 잡지 못하던 대표팀은 전반 26분 남태희 선수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 선수가 골키퍼와 1대1로 맞서는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으나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에 걸리고 말았다.

차츰 안정을 찾은 대표팀은 전반 32분과 전반 42분 권창훈 선수와 손흥민 선수가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으나 상대 골키퍼 선방에 걸렸다.

대표팀은 후반 21분 간신히 1골을 만회했다. 구자철 선수가 상대 골키퍼의 패스를 가로챈 뒤 얻어낸 페널티킥을 손흥민 선수가 골대 구석으로 차넣었다. 손흥민 선수 입장에서는 지난해 10월 6일 카타르전 이후 369일 만의 ‘골맛’이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