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악동 키르기오스 1세트 내주자 경기 포기, 그 뒤 장황한 변명

악동 키르기오스 1세트 내주자 경기 포기, 그 뒤 장황한 변명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11 07:52
업데이트 2017-10-11 1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테니스 악동 닉 키르기오스(22·호주)가 이번에는 1세트를 타이브레이크 끝에 내주자 곧바로 경기를 포기해 빈축을 사고 있다. 벌금 1만달러(약 1135만원)가 부과됐으며 이날 출전 수당 2만 1085달러(약 2394만원)도 지급받지 못하게 됐다.

키르기오스는 지난 10일 상하이 마스터스 남자 단식 스티브 존슨(미국)과의 1세트를 타이브레이크 끝에 5-7로 내준 뒤 2세트 첫 게임에서 상대가 서브 에이스를 성공시키자 짐을 챙겨 코트를 떠났다. 그가 손짓을 하며 코트를 떠나려 하자 많은 관중이 야유를 퍼부었다. 퍼거스 머피 엄파이어가 코트를 빠져나가는 그에게 메디칼 타임이 필요한지 물었지만 그는 아랑곳하지 않았다.
닉 키르기오스가 10일 스티븐 존슨과의 상하이 마스터스 남자 단식 2라운드 1세트 상대에게 스트로크를 날리고 있다. 상하이 AP 연합뉴스
닉 키르기오스가 10일 스티븐 존슨과의 상하이 마스터스 남자 단식 2라운드 1세트 상대에게 스트로크를 날리고 있다.
상하이 AP 연합뉴스
13번 시드의 키르기오스는 타이브레이크를 내주면 곧바로 코트를 떠나겠다고 상식밖의 위협을 늘어놓았던 터였다. 그는 코트를 떠나기 전에도 라인 콜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두 차례나 신경질적으로 라켓으로 공을 날려 경고를 받았다. 1라운드 경기 도중에도 관중이 들을 수 있는 욕설을 퍼부어 포인트 벌점을 받았다.

이 악동은 지난해 이 대회 미챠 즈베레레프와의 경기 도중 엄파이어, 관중과 언쟁을 벌여 1만 6500달러의 벌금을 물었고,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동과 최선의 플레이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3주 동안 대회 출전을 하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히면서 식중독 때문에 잠도 못 자고 먹지도 못해 컨디션이 최악이었다고 장황한 변명을 늘어놓았다.
특히 이날 그의 망동은 라파엘 나달과의 차이나오픈 결승 1세트 라인 콜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실책을 남발하며 패배한 뒤 이틀 만에 나온 것이라 더욱 분노를 사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