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못갈 수도 있다”며 300명 식당 예약한 롯데건설, ‘노쇼’ 논란

“못갈 수도 있다”며 300명 식당 예약한 롯데건설, ‘노쇼’ 논란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0-17 16:20
업데이트 2017-10-17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남아파트 재건축 수주에 실패한 롯데건설이 결과에 앞서 승리를 자축하며 한 식당에 300명 예약을 걸었다가 취소해 17일 논란이 되고 있다.
“못갈 수도 있다”며 300명 식당 예약한 롯데건설, ‘노쇼’ 논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못갈 수도 있다”며 300명 식당 예약한 롯데건설, ‘노쇼’ 논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롯데건설 측은 처음 예약할 때 사정을 밝혔다면서 해당 식당에 보증금과 추가로 피해 보상비를 지급했다고 말했지만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5일 온라인에는 “400명이 노쇼했다”는 글이 게시됐다. 글쓴이는 “#사고한번치셨습니다 #400명노쇼 #같은회사에3번째 #손배소해야할까 #오늘나건들면터질라” 등의 태그와 함께 빼곡한 상차림이 준비된 식당 내부 사진을 찍어 올렸다.

이 글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져나갔다. 네티즌들은 ‘400명 노쇼’했다는 회사가 같은 날 서울 강남아파트 재건축 수주에 실패한 롯데건설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17일 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 식당 ‘노쇼’ 주범은 롯데건설이 맞았다.

롯데건설 측은 이와 관련해 “예약한 사람 수가 400명이 아닌 300명”이라며 “300인분을 예약하면서 60만원을 보증금으로 걸었다. 수주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못 갈 수도 있으니 고기는 준비하지 말고 수저와 반찬 등 기본 세팅만 준비해달라고 말했다”고 해명했다. 또 “식당 주인이 60만원으로는 손해가 보전되지 않아 40만원을 더 달라고 요구해 입금했다”고 덧붙였다.

‘#같은회사에3번째’라는 지적에는 “이전에 수주 축하 회식을 하려다가 취소한 것이 미안해, 같은 식당에 매상을 올려주려고 또 예약을 한 것”이라며 “16일 전화로 사과를 한 것은 물론이고, 담당자들이 17일 중 직접 업주를 찾아가 사과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상에서 식당 주인을 자처한 한 네티즌은 “예약업체의 후속조치로 원활히 마무리되었다”며 “담당자도 힘들어하고 있으니 글을 삭제해 달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하지만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롯데건설도 할만큼 했다”, “‘수주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못갈 수 있으니 고기는 준비하지 말라’는 요구 자체가 과하다” 등의 의견이 충돌하며 논란을 빚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