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朴 ‘정치적 결별’ 초읽기…‘자진탈당 권유’ 입장 전달

한국당-朴 ‘정치적 결별’ 초읽기…‘자진탈당 권유’ 입장 전달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0-17 17:49
업데이트 2017-10-17 1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징계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윤리위원회 소집에 앞서 박 전 대통령 측에 당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근혜 변호인단 전원 사임” 심경 밝히고 법원 나서는 박근혜
“박근혜 변호인단 전원 사임” 심경 밝히고 법원 나서는 박근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연장 후 첫 공판을 마친 16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당 핵심 관계자는 “여러 루트를 통해 박 전 대통령 측에 당의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당의 입장으로는 당 혁신위 권고한 대로 박 전 대통령의 자진 탈당을 권유하는 내용의 메시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친박(친박근혜)계 한 인사는 “박 전 대통령에게 직접 메시지가 전달됐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면서 “박 전 대통령의 탈당을 위한 수순 밟기에 나선 것 아니겠느냐”고 밝혔다.

한국당은 박 전 대통령 측의 반응을 최종적으로 확인한 다음 그의 징계 문제를 다룰 윤리위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 당직자는 “당초 내일(18일) 윤리위를 소집할 예정이었으나, 박 전 대통령의 입장을 좀 더 기다리기로 했다”며 “금주 중이나 이르면 19일쯤 윤리위가 열릴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윤리위 소집이 임박한 가운데 윤리위가 혁신위 권고안대로 ‘탈당 권유’라는 징계 카드를 확정할지, 현 당규상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인 ‘제명’ 즉 출당을 의결할지 주목된다.

이로써 한국당과 박 전 대통령은 사실상 ‘정치적 결별’ 초읽기에 들어섰다.

한국당은 홍준표 대표의 오는 23일 미국 방문을 앞두고 박 전 대통령의 거취 문제를 정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당은 박 전 대통령 등에 대한 징계를 마무리하면 바른정당과의 본격적인 통합 논의에 나설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