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한미 ‘핵동맹’ 맺어야 전쟁 막는다”

홍준표 “한미 ‘핵동맹’ 맺어야 전쟁 막는다”

입력 2017-10-18 15:40
업데이트 2017-10-18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3∼27일 방미 앞두고 연설문 작성 등 주력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8일 북핵 위기 대응책과 관련, 전술핵재배치를 통한 한미 ‘핵동맹’ 체결 필요성을 제기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 한미 경제동맹이라면, 전술핵재배치로 한미 핵동맹을 맺어야 전쟁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런 내용을 이날 진행한 미국 CNN 방송 인터뷰에서도 언급했다고 전했다.

홍 대표는 “방미를 앞두고 북핵 대처에 관해 1시간 동안 CNN과 인터뷰했다”며 “문재인 정부가 하지 않는 전술핵재배치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한미동맹은 한국 정부와 미국 정부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 국민과 미국 국민과 한 약속이기 때문에 더욱 강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오는 23∼27일 미국 워싱턴DC 등을 방문해 워싱턴 조야의 인사들에게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술핵재배치가 필요하다는 한국당의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홍 대표는 현재 외부 일정을 최소화한 채 방미 시 발표할 연설문 등을 가다듬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 관계자는 “주요 싱크탱크 간담회를 비롯해 의회 고위 관계자와의 면담 일정이 거의 확정됐다”며 “제1야당으로서 미 조야에 한반도 북핵 위기와 전술핵재배치에 대한 국민의 여론을 직접 전달하는 게 이번 방미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