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동빈 회장 “평창, 안보 걱정 없다”

신동빈 회장 “평창, 안보 걱정 없다”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11-19 22:54
업데이트 2017-11-20 0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제 스키聯회의서 올림픽 홍보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평창동계올림픽 민간 홍보대사를 자처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국제스키연맹 집행위원들
국제스키연맹 집행위원들 신동빈(왼쪽 세 번째)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17일 스위스 오버호펜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회의 만찬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수호랑과 집행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그룹 제공
롯데그룹은 신 회장이 18일(현지시간) 스위스 오버호펜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집행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평창올림픽 홍보 활동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신 회장은 FIS의 집행위원이다.

신 회장은 이날 지앙 프랑코 카스퍼 FIS 회장, 사라 루이스 사무총장, FIS 집행위원 16명 등을 상대로 평창올림픽의 시설 및 교통 현황, 기온, 강설 등 준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유럽권에서 우려하는 안보문제에 대해서도 “북한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출전권을 획득하는 등 북한의 참가를 긍정적으로 희망하고 있으며, 많은 안전 훈련을 통해 ‘평화 올림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회의 전날 열린 환영 만찬에서도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을 만찬회 장소에 배치하고, 올림픽 준비상황 현황판을 설치했다.

FIS 집행위원회는 회장과 사무총장, 집행위원 17명으로 구성됐다. 국제스키연맹에 가입한 129개 회원국을 대표하는 최고 의결기관으로, 스키 관련 규정 신설 및 개정, 세계 선수권 후보지 선정 등 중요 의사 결정 권한을 갖고 있다.

신 회장은 지난해 6월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제50차 FIS 총회에서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이후 지난 2월과 5월 스위스와 슬로베니아에서 각각 열린 FIS 회의에 잇따라 참석해 평창올림픽 홍보활동을 벌였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11-20 1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