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듣는 즐거움까지 잡은 야마하골프 신제품 ‘RMX 시리즈’ 다음달 나온다

듣는 즐거움까지 잡은 야마하골프 신제품 ‘RMX 시리즈’ 다음달 나온다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11-28 22:05
업데이트 2017-11-28 2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헤드 속 ‘사운드 리브’ 장착으로 최상의 타구음 선사

▲ RMX 드라이버
‘사운드 리브’ 장착으로 맑은 타구음을 들려주는 야마하골프 신제품 2018 RMX 드라이버.
RMX 아이언
RMX 아이언 나쁜 라이에서도 안정된 샷을 구사할 수 있는 야마하골프 신제품 2018 RMX 아이언
‘야마하골프가 듣는 즐거움도 잡았다.’

일본에서 아이언 판매 1위인 야마하가 다음달 악기 브랜드의 기술과 감동을 골프클럽에 담은 신제품 ‘RMX 시리즈’를 출시한다. 진동 분석으로 모델별 최적의 타구음을 설계해 골퍼의 감성을 자극하는 골프클럽이다.

드라이버 2종(118, 218)과 페어웨이우드 1종, 유틸리티 1종, 아이언 3종(018, 118, 218), 웨지 1종으로 구성됐다. 중·상급자를 위한 ‘118 시리즈’는 헤드가 작지만 관용성을 높여 직진성을 극대화했다. 골프에 입문한 초보자를 위한 ‘218 시리즈’는 향상된 비거리 성능에 안정성을 더했다.

이번 RMX 시리즈의 특징은 ‘헤드턴 에너지 구조’와 ‘사운드 리브’를 꼽을 수 있다. 페이스를 샤프트 축에서 좀더 멀게 만들어 헤드가 돌아갈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향상시켜 볼의 초속을 끌어올렸다. 헤드 내부에는 야마하 악기에 사용되는 사운드 리브를 장착해 타구음을 맑게 만들었고, 진동도 잡아줘 최상의 타구감을 선사한다. 바이올린과 피아노와 같은 악기에 사용되는 사운드 리브는 악기 내의 불필요한 진동을 잡아주고 음향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야마하는 이 기술을 드라이버 헤드 내부에 적용했다.

RMX 드라이버에는 슬릿이 수축되면서 임팩트 에너지를 충전시켰다가 다시 팽창하는 힘으로 볼의 초속을 높이는 ‘이중 탄력 바디Ⅱ’ 기술이 채택됐다. 이전 모델보다 비거리가 약 6야드 늘었다. 또 페이스의 반발면을 확대해 비거리 손실도 줄였다. 여기에 스트레이트 볼 구조를 탑재해 똑바로 멀리 나가는 직진 안정성까지 갖췄다.

RMX 아이언은 토우와 힐을 둥글게 만든 엑티브 솔 영향으로 찍어 치더라도 지면에 잘 박히지 않는다. 실수가 나오기 쉬운 나쁜 라이에서도 안정된 샷을 구사할 수 있다. 페어웨이우드와 유틸리티는 저중심 헤드 구조로 타점과 중심을 가까이 배치해 비거리를 상승시켰다.

야마하골프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는 오리엔트골프 황성현 대표는 “2018 RMX 시리즈는 2016년 제품보다 월등히 진화한 제품으로 적극적인 성향의 골퍼를 위한 클럽”이라면서 “올해 ‘2클럽 더 나가는’ UD+2 성공에 이어 내년에는 RMX 시리즈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2)582-5787.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