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맨해튼 중심가서 또 ‘폭탄 테러’ 4명 부상…뉴욕 경찰, 용의자 체포

美 맨해튼 중심가서 또 ‘폭탄 테러’ 4명 부상…뉴욕 경찰, 용의자 체포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12-12 00:29
업데이트 2017-12-12 0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경제 심장’ 뉴욕의 중심가 맨해튼에서 11일(현지시간) ‘폭탄 테러’로 보이는 폭발이 발생했다고 뉴욕 경찰이 밝혔다. 경찰은 “맨해튼 폭발은 테러 관련 사건”이라고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뉴욕 맨해튼 테러 폭발
뉴욕 맨해튼 테러 폭발 미국 뉴욕의 중심가 맨해튼에서 11일(현지시간) 오전 7시 30분쯤 테러로 추정되는 폭발이 발생했다고 뉴욕 경찰이 밝혔다. 경찰은 “맨해튼 폭발은 테러 관련 사건”이라고 발표했다. 폭발은 출근시간대 맨해튼 42번가, 7~8번 애비뉴 사이 지하통로에서 발생해 4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지하철이 다니는 ‘41번가, 8번 애비뉴’의 버스터미널 ‘포트 오소리티’(Port Authority) 부근에서 뉴욕시장과 경찰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7-12-12
AFP=연합뉴스
폭발은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 30분쯤 ‘맨해튼 42번가, 7~8번 애비뉴 사이’의 사람들이 이동하는 지하통로에서 발생했다.

지하철이 다니는 ‘41번가, 8번 애비뉴’의 버스터미널 ‘포트 오소리티’(Port Authority) 부근이다.

뉴역 경찰은 “폭발 당시 남성 용의자가 몸에 파이프형 폭탄을 소지하고 있었다”면서 “이 용의자는 체포됐고 부상을 당했지만 생명에 지장이 있는 상태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뉴욕 경찰은 이번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고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일대 통행 등을 통제했다.

AFP통신은 4명이 다쳤다고 전했지만 용의자가 포함된 숫자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 지하철 노선이 지나는 포트 오소리티 부근을 일시 폐쇄하고 시민들을 대피시켰다.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폭발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10월 31일 맨해튼에서는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한 사이풀로 사이포프(29)가 트럭으로 자전거도로를 질주하는 테러를 감행, 8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