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동철 “적폐백화점 MB 수사 지체돼선 안돼…국기문란 발본색원”

김동철 “적폐백화점 MB 수사 지체돼선 안돼…국기문란 발본색원”

강경민 기자
입력 2017-12-13 10:05
업데이트 2017-12-13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 호쾌하고 결단력 있는 분”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3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직접조사가 아직 시작도 안 되고 지지부진, 좌고우면인데 검찰은 대체 뭘 하고 있나”라면서 “수사가 지체돼서는 안 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 댓글 조작, 문화·예술계 탄압, 방송 장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에 이르게 한 태광실업 불법 세무조사 등 이 전 대통령을 둘러싼 의혹은 ‘적폐백화점’을 방불케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저는 적폐의 뿌리이자 총본산 격인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당장 소환 조사하고 천인공노할 범죄를 명백히 밝혀내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려야 한다고 한 달 전부터 촉구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다스’의 실소유주가 누구인지 밝히는 것은 물론, 각종 비리와 정권 차원의 국기 문란 행위를 발본색원해야 적폐청산의 완결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국민은 ‘다스가 누구 것인가’라고 묻고 있다”면서 “정호영 특검의 수사과정에서 발견된 125억원 비자금의 공소시효는 3개월도 남지 않았고, 시민단체가 이 전 대통령과 정 특검을 횡령·배임 등 혐의로 고발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지난 BBK 주가조작 사건의 피해자는 ‘청와대가 개입해 김경준의 스위스 은행 예치금 140억원을 다스가 가로채도록 했다’며 이 전 대통령을 고발했고, 지난달에는 이 전 대통령 아들 시형씨가 다스 자회사의 대표가 된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 선거 당시 다스 직원을 동원한 정황이 보도되고, 다스가 190억원의 자금을 신생 회사 BBK에 투자한 사실 등 확인된 것만 해도 (이 전 대통령의) 실소유주 정황은 차고 넘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에 대해 “의원들 간의 활발한 스킨십을 바탕으로 특유의 호쾌하고 결단력 있는 정치를 하시는 분이 제1야당의 원내사령탑이 됐다”면서 축하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이어 “국가 대개혁을 완결짓는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 그리고 각종 민생 개혁입법의 처리가 시급하다”면서 “이번 임시국회에서 김 원내대표의 역할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