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회복+하루 휴식+집중 대비…신태용호, 한일전 ‘필승 플랜’ 가동

회복+하루 휴식+집중 대비…신태용호, 한일전 ‘필승 플랜’ 가동

강경민 기자
입력 2017-12-13 14:06
업데이트 2017-12-13 15: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북대결에서 상대 자책골로 찜찜한 승점 3을 가져온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어지는 운명의 한일전 승리를 위해 휴식과 담금질의 적절한 조화에 힘쓰는 모습이다.
이미지 확대
’이제 한일전이다’
’이제 한일전이다’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한일전을 앞둔 축구 대표팀의 신태용 감독이 13일 오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 웨스트필드에서 회복훈련을 지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3일 오전 일본 도쿄의 아지노모토 스타디움 웨스트필드에서 회복훈련에 나섰다.

그라운드에는 전날 선발로 나섰던 진성욱(제주), 이재성(전북) 등 11명과 재활 중인 김민재(전북)를 제외한 선수들이 참가했다.

대표팀은 전날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북한과의 2차전에서 북한의 자책골에 힘입어 1-0으로 쑥스러운 승리를 거뒀다.

이번 대회 2경기에서 표면적으론 1승 1무로 결과가 나쁘지 않지만, 중국과의 1차전 2-2 무승부에 이어 ‘2% 부족한’ 무패 행진을 이어온 터라 대표팀은 16일 일본과의 최종 3차전에서만큼은 시원한 승리를 노리고 있다.

일본은 2연승으로 선두를 달려 한국은 일본전을 이겨야만 남자부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다.

일본전까지 사흘의 준비 시간이 있는 만큼 대표팀은 페이스를 조절하며 대비하기로 했다.

북한전 선발 11명은 이날 호텔 내 공원에서 가벼운 회복훈련을 진행했고, 나머지 선수들은 아지노모토 웨스트필드에서 1시간가량 러닝과 미니게임 등을 통해 몸을 풀었다.

경기 이틀 전인 14일에는 선수단 전체가 하루 휴식하기로 했다. 시즌을 마치고 울산 조기 소집부터 이어온 강행군을 잠시 멈추고 피로 해소에 집중하는 차원이다.

대표팀 관계자는 “피로가 많이 쌓여 하루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면서 “오늘과 내일(14일) 중 언제 쉴지 등은 코치진이 어제 경기 이후 회의를 통해 결정했다”고 전했다.

경기 전날인 15일에는 정상훈련을 통해 최종 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

남북대결에서 교체로 투입돼 다소 아쉬움을 품은 선수들은 한일전 팀의 승리와 개인적인 활약을 동시에 벼르고 있다.

스트라이커 김신욱(전북)은 “제가 경기에 나선다면 킥 위주보다는 유기적인 플레이를 보이고 싶다”면서 “일본전 ‘무승’ 징크스를 깨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드필더 이명주(서울)도 “한일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번 소집의 성과도 일본전 결과에 따라 좌우되는 만큼 잘 준비해서 승리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