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OC 총회 열리는 강릉아트센터 15일 준공식과 폴 포츠 축하 공연

IOC 총회 열리는 강릉아트센터 15일 준공식과 폴 포츠 축하 공연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2-14 10:58
업데이트 2017-12-14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옛 강릉문화예술회관과 15일 준공식을 갖는 강릉아트센터. 강릉 연합뉴스
옛 강릉문화예술회관과 15일 준공식을 갖는 강릉아트센터.
강릉 연합뉴스
KTX 강릉역에서 내려 당두 동산에 새로 조성된 테크 전망대에 올라 선자령을 일람하고 내려서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 경기가 열리는 강릉올림픽파크다.

강릉종합운동장 건너편, 옛 강릉문화예술회관 옆에 3년 동안 476억원을 들여 지은 강릉아트센터가 15일 오후 2시 강릉시(최명희 시장) 주관으로 준공식을 갖는다. 998석의 대공연장과 강릉 문화예술회관을 새로 단장한 소공연장(385석), 전시관 3개소(1,088㎡), 커뮤니티 공간 등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

이곳 대공연장에서 평창 대회 기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와 대회 개막 축하공연을 비롯해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공연, 전시가 이어진다. 올림픽을 끝낸 뒤에는 대규모 국제회의나 행사, 영동과 영서, 동해권역의 공연 및 전시 등을 개최하고, 지역 문화·예술 인력을 양성하는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강릉아트센터는 평창 문화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하는 상징적 건물이며 지역의 주요 문화·관광 자원으로 사랑받을 것”이라며 “특히 앞으로 강원 영동 지역에서 펼쳐지는 문화 활동의 중심이 돼 지역 문화 균형 발전과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준공식을 마치고 오후 4시부터 강릉아트센터의 첫 공연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고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 ‘갓 탤런트’(Got talent)에서 우승한 팝페라 가수 폴 포츠의 내한공연이 진행된다.

내년 3월까지 공연 및 행사 계획이 수립돼 있으나 우선 19일부터 30일까지만 안내한다. 더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n.go.kr/artscenter/index.do)를 참고하면 되겠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