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퇴근 후 다니기 편한 권역별 대학 생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국 권역별로 특성화고 졸업생이나 직장인 등이 다니기 편한 교육 여건을 갖춘 대학이 조성된다.


교육부는 올해 12개 안팎의 대학을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해 108억원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이 직장인 등 성인학습자에 친화적 학사제도를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과 고령화로 평생 배워야 하는 시대가 됐다는 게 교육당국의 판단이다.

교육부는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제주권, 강원·대구 경북권, 동남권 등 5개 권역별로 예산을 지원할 4년제 대학을 선정할 계획이다. 교육부 사업에 신청할 대학들은 운영 모델과 규모를 각 대학의 여건과 평생교육 수요를 고려해 자율적으로 설정하되 학위 과정을 반드시 운영해야 한다. 직장인 등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단과대학을 만들거나 학부, 학과 등이 설치하거나 2개 이상의 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과정을 꾸리고 공동학위를 주는 형태로도 운영할 수 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8-01-1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