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콩 가족살해 한국인 사업가 “술 취해 기억 안나”

홍콩 가족살해 한국인 사업가 “술 취해 기억 안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6 14:42
업데이트 2018-01-16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콩에 여행 중 아내와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홍콩 경찰에 체포된 한국인 A(43)씨가 “술에 취해 필름이 끊겨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가족 살해
홍콩 가족 살해 16일(현지시간) 홍콩에 여행 온 후 아내와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어 마스크를 쓰고 있는 A씨(왼쪽)가 홍콩 법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16일 홍콩 빈과일보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4일 오전 한국에 있는 친구에게 전화해 “사업에 실패해 막다른 지경에 몰렸다”며 가족과 자살하겠다고 알렸다. A씨의 친구가 경찰에 알렸고, 경찰은 주홍콩 한국총영사관에 연락했다.

홍콩 경찰이 출동했을 땐 이미 그의 아내 B(43)씨와 일곱살 아들은 흉기에 찔려 숨진 상태였다. 현장에는 길이 13㎝ 흉기가 있었다.

A씨는 술에 취해 경찰의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했다. A씨는 미국의 유명 초콜릿 기업의 한국대표로 최근 여러 점포 상황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 가족은 지난 6일 홍콩에 도착한 뒤 마카오에 갔다가 10일 홍콩으로 돌아왔으며, 14일 퇴실할 예정이었다. 5성급 최고급 호텔에 투숙하고 있었다.

A씨의 인스타그램에는 “나에게 매일 새로운 활력을 주는 유일한 원천은 가족이다”라는 글이 남아있다. 평소 SNS에 가족과 함께한 여행 사진 등을 올렸다.

A씨는 현재 홍콩 사법당국에 의해 살인 혐의로 기소됐고 홍콩 카오룽 법원에서 진술을 앞두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