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년 46세… 사인은 안 알려져

영화 ‘중경삼림’의 배경음악 ‘드림스’로 유명한 아일랜드 록밴드 크랜베리스의 리드 싱어 돌로레스 오리어던이 15일(현지시간) 사망했다. 46세.
‘중경삼림 OST’ 부른 크랜베리스 싱어 오리어던 사망<br>AFP 연합뉴스
‘중경삼림 OST’ 부른 크랜베리스 싱어 오리어던 사망
AFP 연합뉴스
오리어던의 홍보대행사는 성명을 통해 그가 녹음을 위해 머물고 있던 영국 런던에서 갑자기 숨졌다고 밝혔다. 런던경찰청 대변인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9시 5분 파크레인에 있는 한 호텔에서 40대 중반의 여성이 사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사인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1989년 아일랜드 리머릭에서 결성된 크랜베리스는 1990년대 ‘드림스’, ‘좀비’, ‘링거’ 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해졌다. ‘오드 투 마이 패밀리’는 드라마 ‘젊은이의 양지’ 삽입곡으로 사용돼 한국에도 잘 알려졌다. 크랜베리스의 음반은 전 세계적으로 4000만장 넘게 팔렸다. 지난해 어쿠스틱 앨범 ‘섬싱 엘스’를 내고 유럽과 북아메리카 투어공연을 준비하던 중 오리어던이 요통을 호소해 크랜베리스는 공연을 취소했다.

오리어던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음악계와 아일랜드 사회는 슬픔에 빠졌다. 마이클 히긴스 아일랜드 대통령은 “크랜베리스는 아일랜드는 물론 전 세계 록과 팝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녀의 죽음은 큰 손실”이라고 밝혔다. 팝 밴드 듀란듀란은 공식 트위터에 “그녀의 죽음에 좌절했다”고 썼다. 오리어던은 듀란듀란의 투어 매니저였던 돈 버튼과 결혼해 세 명의 자녀를 뒀지만 2014년 결별했다.

김민희 기자 haru@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