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주치의 “정신 건강 아주 좋다”

트럼프 주치의 “정신 건강 아주 좋다”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1-17 07:44
업데이트 2018-01-17 0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신건강 이상설이 제기됐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매우 양호하다고 백악관 주치의가 밝혔다.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AP통신 등 미 언론은 1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인 로니 잭슨 박사가 트럼프 대통령 요청에 따라 실시한 인지능력 검사 결과에 대해 “대단히 좋다. 전혀 걱정이 없다”고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잭슨 박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해 “아주 좋다(excellent)”는 기존 평가를 재확인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심장 기능 평가를 언급하면서 “나는 트럼프 대통령이 건강 문제없이 임기를 완전히 마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을 매우 확신한다”고 밝혔다.

잭슨 박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심장은 규칙적으로 박동하고 이상한 소리가 없는 정상적인 상태로 나타났다.

잭슨 박사는 17일 더욱 상세한 검진 결과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미국 대통령은 관련법에 따라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데 적절한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치의로부터 연례 건강 검진을 받는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월 만 70세의 나이로 대통령에 취임해 첫 임기를 만 69세로 시작한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을 제치고 역대 최고령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나이가 많다는 점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후보 시절부터 끊임없이 건강이상설에 시달려왔다.

특히 지난달 6일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하는 연설 말미에 부정확한 발음을 보이면서 건강이상설이 재부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15일 아시아 순방 결과 브리핑 도중에도 연신 물을 들이켜 구강건조증 의심을 받았었다.

최근에는 ‘트럼프 이너서클’ 이야기를 폭로한 책 ‘화염과 분노’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정신건강 이상설을 제기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