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정용화에 이어 가수 조규만도 면접시험을 치르지 않고 경희대 대학원 박사과정에 합격하는 특혜입학 의혹을 받고 있다.
mbc 방송화면 캡처
mbc 방송화면 캡처


17일 조규만이 경희대학교 예술응용학과 대학원 박사과정 입학에 있어 부정 특혜를 받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조규만은 현재 미국에 체류 중으로, 26일 귀국해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조규만은 2000년 ‘다 줄거야’를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다. 동생 조규찬, 형 조규천과 함께 조트리오로 활동한 바 있다.

앞서 특례입학 의혹을 받고 있는 ‘경희대 아이돌’이 정용화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 측은 “학칙을 위반해 편법으로 입학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지만, 물의를 빚은 데 대하여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소속사와 정용화는 모두, 본건이 문제가 되기 전까지 정용화가 정상적인 면접 절차를 거쳐 대학원에 합격한 것으로 알고 있었다. 정용화는 개별면접 역시 정상적인 면접절차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며 정용화는 소속사가 짜 준 일정에 따라 면접을 본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정용화는 손편지를 통해 “이유가 무엇이든, 진실이 무엇이든, 모든게 제 잘못임을 알고 있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 저에 대해 어떤 말씀을 하시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가족, 멤버들, 그리고 저를 믿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분들께 정말 부끄럽고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전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