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윤옥, ‘명품구입 특활비 사용’ 주장 박홍근 고소

김윤옥, ‘명품구입 특활비 사용’ 주장 박홍근 고소

김지수 기자
입력 2018-01-19 15:18
업데이트 2018-01-19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측 “사실무근임에도 거듭 주장…명예훼손”

박홍근 “당당하게 맞설 생각”…민주 “MB 본인이 검찰서 소명하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는 19일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가 자신의 명품 구입에 사용됐다고 주장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박홍근 의원의 주장은 형법 제307조 제2항의 ‘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에 해당한다고 보고 김윤옥 여사 명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고소 배경을 설명했다.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또 “박 의원의 18일 발언 후 관련 내용에 대해 명확하게 사실이 아님을 밝히고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밝혔음에도 박 의원은 19일 또다시 라디오에 출연해 ‘(특활비) 1억 원 중 3천만∼4천만 원 정도가 2011년 영부인의 미국 방문 시 행정관에게 돈을 줘 명품을 사는 데 쓰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거듭 말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18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의 측근인 김희중 전 대통령 제1부속실장이 국정원 특활비 1억 원을 받아 달러 환전을 한 뒤 김 여사 측에 건넸고, 이 돈이 명품 구입 등에 쓰였다고 검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번 고소에 대해 “저는 진술내용을 전달한 것이기 때문에 회피할 생각이 없고 당당하게 맞설 생각”이라며 “검찰이 낱낱이 객관적으로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스스로 떳떳하고 나라의 안위를 생각한다면 검찰에 와서 전 부속실장의 진술에 대해 (이 전 대통령) 본인이 명확히 소명하는 것이 도리”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나에게 책임을 물으라’고 국민 앞에서 말한 것은 MB 본인”이라며 “검찰은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특활비 상납과 사적 유용에 대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