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세뱃돈 봉투 어디서 구하나요?”

입력 : ㅣ 수정 : 2018-02-13 22:5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카뱅 캐릭터 봉투 이벤트 인기…케뱅도 라인프렌즈 증정 시작
직장인 전모(32)씨는 최근 ‘라이언 세뱃돈 봉투’를 구하기 위해 집과 회사 근처 세븐일레븐 편의점 5곳을 돌았지만 실패했다. 카카오뱅크는 설을 앞두고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출금한 고객에게 캐릭터 세뱃돈 봉투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전씨는 “특별히 세뱃돈을 줄 사람이 있는 건 아니지만 소장용으로 찾고 있다”면서 “편의점 직원이 ‘인기가 좋아 인근 편의점은 다 나갔을 것’이라고 알려 줬다”고 말했다. 그는 “귀여운 캐릭터 제품을 모으면서 소소하게 스트레스를 푸는 게 취미”라며 “라이언 체크카드도 지난해 7월 카카오뱅크 출범 당일 신청해서 잘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체크카드에 캐릭터 이미지를 입혀 큰 호응을 얻었던 인터넷 전문은행들이 이번에는 세뱃돈 봉투 이벤트를 잇달아 내놓았다. 카카오뱅크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프로도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케이뱅크는 브라운, 샐리, 코니, 초코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무기로 활용하고 있다. 친숙한 이미지로 2030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지난달 말 기준 신청 건수가 394만장에 달했다.


카카오뱅크 세뱃돈 봉투 이벤트는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14일까지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내 롯데 ATM에서 5만원 이상 출금하고 명세서를 편의점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편의점에서는 이벤트 첫날인 지난 8일 재고가 모두 소진됐다.

케이뱅크도 GS25와 함께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세뱃돈 봉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날 시작했다. 전국 1만 3000여개 GS25 편의점에서 케이뱅크 체크카드 결제 후 매장 직원에게 요청하면 금액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라인프렌즈 봉투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난 1일부터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2’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도 라인프렌즈 봉투 세트를 증정하고 있다”면서 “설 명절을 맞아 보다 많은 고객이 예쁜 캐릭터 돈봉투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02-14 2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2018서울미래컨퍼런스
    2018공유경제국제포럼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