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과 함께 작사한 타이틀곡 ‘비가 온다’ 내세워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내는 곡마다 대중들의 감성을 사로잡아온 정승환이 오는 19일 ‘비가 온다’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1집 ‘그리고 봄’을 발표한다.<br>안테나뮤직 페이스북 페이지 제공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내는 곡마다 대중들의 감성을 사로잡아온 정승환이 오는 19일 ‘비가 온다’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1집 ‘그리고 봄’을 발표한다.
안테나뮤직 페이스북 페이지 제공
‘발라드 황태자’ 정승환(22)의 첫 정규앨범이 오는 19일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17일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정승환은 19일 정규 1집 ‘그리고 봄’을 발표한다. 지난 6일 먼저 공개한 ‘눈사람’으로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4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쓴 정승환은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으로 ‘비가 온다’를 내놓으며 감성몰이에 나선다.

 정승환과 안테나 대표 유희열이 작사하고 프로듀싱팀 1601이 작곡한 ‘비가 온다’는 이별 뒤 비 오는 날을 핑계 삼아 과거의 인연을 떠올리는 절절한 마음이 담긴 정통 발라드로 정승환 특유의 담담하면서도 깊이 있는 목소리가 맞춤한 곡이다.

 총 10곡이 담긴 앨범에는 유희열뿐 아니라 루시드폴, 이규호, 노리플라이 권순관, 권영찬, 디어 플라우드, 박새별, 존 박, 적재, 멜로망스 정동환, 이진아 등 재기 어린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오는 19일 발매될 정승환의 첫 정규 앨범 ‘그리고 봄’.<br>안테나 페이스북 페이지 제공
오는 19일 발매될 정승환의 첫 정규 앨범 ‘그리고 봄’.
안테나 페이스북 페이지 제공


 안테나 측은 “정승환이 레트로풍 포크 발라드 ‘눈사람’으로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감성을 보여줬다면, 이번엔 주특기인 정통 발라드 ‘비가 온다’로 감성의 확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의 정규 1집은 이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 차트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