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갈성렬 쓴소리 “팀추월, 다시 나오지 말아야 할 장면”

제갈성렬 쓴소리 “팀추월, 다시 나오지 말아야 할 장면”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2-20 10:34
업데이트 2018-02-20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쾌한 경기 해설로 주목을 받는 제갈성렬(48) SBS 해설위원이 19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팀추월 경기가 끝난 뒤 이례적으로 ‘쓴소리’를 내놨다.
제갈성렬 SBS 해설위원
제갈성렬 SBS 해설위원 연합뉴스
제갈 위원은 전날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팀추월 경기가 끝난 뒤 몹시 안타까워했다.

팀추월은 세 명의 선수가 끌어주고 밀어주며 한 몸처럼 움직여야 하는 경기다. 그러나 김보름(25·강원도청)과 박지우(20·한국체대)는 한참 뒤처진 동료 노선영(29·콜핑팀)을 남겨두고 2초 가량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에 배성재 SBS 아나운서는 “팀 추월에서 최악의 모습이 연출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올림픽] ’노선영, 실망하지마’
[올림픽] ’노선영, 실망하지마’ 19일 오후 강원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8강전에서 한국의 노선영이 강호 네덜란드 대표팀을 상대로 힘찬 레이스를 펼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2018.2.19
연합뉴스
제갈 위원도 “매우 안타깝다. 팀 추월은 단결력과 협동심이 필요한 경기”라면서 “한 선수가 부족하면 그 선수를 도와주고 끌고가고 밀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이 종목에 대해 아름다운 종목이라고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갈 위원은 “이런 모습이 나온 것에 선배로서 안타깝고 앞으로는 도저히 이런 장면이 나오지 않게끔 선수와 지도자들이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갈 위원은 경기 후 낙심해 한동안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노선영에게도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그는 “노선영 선수는 저렇게 고개를 떨굴 필요가 없다. 경기를 나오면 여러가지 일들이 생길 수 있다. 노선영 선수가 이미 평창에서 1500m와 팀추월을 타준 것만으로도 온 국민에게 희망과 기쁨을 준 것 아니겠나”라면서 “고개 떨굴 필요 없고 당당했으면 좋겠다. 열심히 했다. 괜찮다”며 격려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