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동식 폭로로 가마골소극장으로 번진 이윤택 연출가 성폭력 논란

오동식 폭로로 가마골소극장으로 번진 이윤택 연출가 성폭력 논란

입력 2018-02-21 16:28
업데이트 2018-02-21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윤택 연출가의 성폭력 논란이 그가 속한 연희단거리패뿐만 아니라 가마골소극장, 나아가 영화계까지 번졌다.
연극배우 김지현이 이윤택 연출가에게 성폭행을 당해 임신, 낙태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19일 기자회견에 나선 이윤택.  연합뉴스
연극배우 김지현이 이윤택 연출가에게 성폭행을 당해 임신, 낙태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19일 기자회견에 나선 이윤택.
연합뉴스
21일 연희단거리패 소속 배우이자 상임연출인 오동식씨는 이윤택 연출가의 공개 사과 기자회견 전 극단 관계자들과 이윤택 연출가가 사전연습을 했다고 폭로했다.

이 과정에서 이윤택 연출가에게 기자회견 예상 질문을 던져주고, 그를 옹호하는 모습을 보였던 선배 ‘ㅈㅇㄱ’을 언급했다. 그는 사과문 작성 과정에서도 “낙태는 인정하면 안 된다”고 주장하거나 “내부 결속이 중요하니 각자 입장을 밝혀라”라고 요구하기도 했다고 오동식씨는 전했다.

연희단거리패의 부산 공연은 가마골소극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는데, 문제가 불거진 뒤 부산 공연을 강행해야 한다고 주장하던 것도 ‘ㅈㅇㄱ’ 선배였다.

그는 연희단거리패에서 조명을 담당하고, 가마골소극장 대표를 맡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가마골소극장은 이윤택 관련 기사에 달린 댓글에서도 또 한번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윤택 연출가와 함께 과거 부산 가마골소극장에서 공연을 한 배우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은 지난 15일 뉴스 댓글에서 “1990년대 부산 ㄱ소극장에서 이(윤택)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이 여자 후배들을 은밀히, 상습적으로 성추행을 했다”며 “지금은 코믹 연기를 하는 유명한 조연 배우”라고 폭로했다.

이 댓글이 올라온 지 나흘 뒤 19일에는 또 다른 누리꾼이 “이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인 오모씨는 할 말이 없으리라 생각된다”면서 “1990년대 초반 연출가가 가마골소극장을 비웠을 때 반바지를 입고 있던 제 바지 속으로 갑자기 손을 집어넣고 함부로 휘저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연희단거리패 출신으로 현재 영화계에서 코믹 연기 조연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가 누구인지 추측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