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벤 크라머르, ‘상패 투척 논란’ 한국어로 사과문 게시

스벤 크라머르, ‘상패 투척 논란’ 한국어로 사과문 게시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2-22 14:36
업데이트 2018-02-22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한 네덜란드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이 던진 상패에 맞은 한국인 관광객이 부상을 당한 것과 관련해 당시 현장에 있던 스벤 크라머르가 사과했다.
이미지 확대
스벤 크라머르. 연합뉴스
스벤 크라머르.
연합뉴스
크라머르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한국 팬 여러분 어제 저녁 하이네켄 하우스에서 우리팀을 대표하여 부상 당하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네덜란드 빙상팀과 저를 응원해주시기 위해 오셨는데 불미스러운 사고가 생겨서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부상당한 분들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고 덧붙였다.
스벤 크라머르 인스타그램 캡처
스벤 크라머르 인스타그램 캡처
네덜란드 선수들은 전날 홀란드 하이네켄 하우스에 열린 행사에 참석해 주최 측이 준비한 거대한 메달 모양의 상패를 수여 받았다. 상패는 원래 뒤쪽으로 옮겨져야 했으나, 선수들은 이를 관객석으로 던졌다.

상패에 맞은 관객 한 명이 응급실에 실려 갔으며, 다른 한 명 또한 응급조치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두 사람 모두 한국인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