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일본 女컬링 후지사와 “김은정 완전 예뻐요”

[올림픽] 일본 女컬링 후지사와 “김은정 완전 예뻐요”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2-23 15:38
업데이트 2018-02-23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은정 선수는 안경을 껴도 예쁘지만, 안경을 벗고 머리를 푸르면 완전 예뻐요.”
이미지 확대
[올림픽] 한일전 앞둔 양국 주장
[올림픽] 한일전 앞둔 양국 주장 22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여자컬링 선수들의 훈련에서 한국의 주장 김은정(오른쪽)과 일본의 주장 후지사와 사츠키가 스톤을 투구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23일 준결승전을 벌인다.
연합뉴스
23일 강릉컬링센터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준결승전에서 한국과 맞붙는 일본 대표팀의 스킵(주장) 후지사와 사츠키는 한국 대표팀의 스킵 김은정의 인상에 대해 묻자 이같이 답하며 미소 지었다.

‘팀 후지사와’는 이미 여러 차례 ‘팀 킴’과 경기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예선에서 한차례 겨룬 후 준결승에서 다시 만났다.

후지사와는 “지금 한국 팀의 기세가 장난이 아니다”며 “이번 시즌 안정돼 있다고 생각했고, 올림픽에 맞춰서 잘 준비한 팀이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후지사와는 김은정에 대해 “시합 중에는 승부에 집중하는 모습이 장난이 아니지만, 경기 외 행사 같은 데서 보면 ‘정말 예쁘다’는 느낌”이라며 “플레이는 드로우샷이 거의 미스가 없어 어디까지 압박할 수 있을지가 승부처가 될 듯하다”고 전망했다.

후지사와는 앞선 경기 때 일본 특유의 귀여움과 소녀 같은 미소로 국내에서도 포털사이트 연관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었다.

경기 때는 주장으로서의 카리스마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인터뷰 때는 자신감 넘치는 미소를 선보이는 김은정도 ‘안경 선배’라 불리며 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후지사와는 “(김은정에게) 아름다움에서는 지는 듯하니 경기에서 (이기도록) 힘내겠다”며 환히 웃었다.

4위로 가까스로 준결승 무대를 밟은 후지사와는 “올림픽이라는 큰 무대의 준결승에 아시아팀 2팀이 올라간 게 자랑스럽다”며 “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라서 지금까지 이상으로 기분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