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은정, 절도있는 거수경례의 비밀…“연습의 결과죠”

김은정, 절도있는 거수경례의 비밀…“연습의 결과죠”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2-25 14:02
업데이트 2018-02-25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여자컬링 ‘안경선배’ 김은정의 ‘필승’
여자컬링 ‘안경선배’ 김은정의 ‘필승’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팀 김은정이 19일 오전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예선 6차전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7대6으로 승리를 거둔 후 관중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18.2.19 뉴스1
“TV에 나올 때마다 항상 연습했어요”

컬링 열풍의 주역 ‘팀 킴’의 주장 김은정이 거수경례의 비밀을 밝혔다.

여자컬링 대표팀을 이끄는 스킵 김은정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승리할 때마다 관중석을 향해 거수경례 세리머니를 펼쳤다.

거수경례를 하는 이유가 있는지, 특정 상대를 향해 하는 것인지, 정확한 각도의 비밀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예선전이 끝난 이후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언론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던 김은정은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마지막 경기인 결승전이 끝나고서야 입을 열었다.

스웨덴에 3-8로 패해 은메달을 따게 됐을 때는 눈물을 보이기도 했지만, 시상식이 끝나고 기자회견까지 마쳤을 때는 환한 미소를 되찾은 모습이었다.

특히 경기에서 ‘안경선배’ 특유의 무표정 카리스마를 뽐내던 김은정은 올림픽이 끝나자 안경도 벗고 활달한 성격으로 돌아갔다.

김은정은 거수경례 관련 질문이 나오자 “그냥 한 건데요?”라며 명랑하게 답했다.

이어 “TV에 경례 장면이 나올 때마다 다 연습 하시잖아요. 맨날 그렇게 했는데”라며 거수경례 시늉을 했다.

특정인에게 한 것은 아니냐는 말에는 “관중에 인사를 하는데 누군가 한 분이 거수경례를 하시더라. 저도 따라서 했고, 이후 계속했다”며 웃었다.

거수경례 ‘각도’가 좋았다고 칭찬하자 “매일 아빠와 연습했다. 이렇게? 이렇게?”라며 다양한 각도를 실험한 끝에 최고의 각도를 찾아냈다며 자랑스러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