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기현 울산시장 “시청 압수수색은 정치적 의도 의심돼”

김기현 울산시장 “시청 압수수색은 정치적 의도 의심돼”

입력 2018-03-17 17:40
업데이트 2018-03-17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이 울산시청 공무원과 시장 동생이 건설현장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나선 가운데 김기현 울산시장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정치적 의도가 의심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기현 울산시장  울산시 제공
김기현 울산시장
울산시 제공
김 시장은 이날 SNS를 통해 “어제 울산시청에 대한 압수수색 소식으로 시민 여러분들께서 놀라셨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무겁다”며 “이번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불법적 지시와 관여도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그런 일이 있었다면 법적·도덕적 책임을 다 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압수수색 직후 사실관계를 알아보니, 부서에서는 지역 업체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울산시 조례의 통상적 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김 시장은 “경찰이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제보자의 일방적 진술로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은 정치적 의도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선거를 목전에 둔 이 시점에 경찰의 과도하고 편파적인 조치에 대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경찰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해 주기를 강력히 요구한다”면서 “관계자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협조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민중당 울산시당은 이날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장이 직권을 이용해 사적인 이익을 거두려 했다”며 “시장의 친인척과 최측근이 연루된 초유의 비리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또 김 시장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지난 16일 울산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울산시청 시장 비서실, 건축주택과를 비롯한 공사 관련 부서 등 사무실 5곳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은 시청 공무원이 울산의 한 아파트 건설현장에 특정 레미콘 업체 선정을 강요했다는 정황이 포착됨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와 별개로 또 다른 아파트 건설현장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김 시장 동생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신병 확보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시장은 지난 16일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로 공천이 확정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